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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 에이스동백타워 A동 B2~20층 운행용 메인 승객용구간 OTIS엘리베이터(SIGMA IRIS-NV, STEP Controller) 재탑사기(2021.03.20 촬영)

Hyundai Casper 2023. 8. 22. 04:49

 

네이버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3189953100 이랑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tcyW_w7-Os8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A동 엘리베이터는 7대 모두 B2~20층 운행용에 2013.07~2013.09.13 설치분이고

메인 승객용구간 NV2(1350kg 20인승, 120m/min) 4대짜리{완공 초기부터 2015년까지는 4대 모두 독립운행했으나(7층까지의 저층부호기 1대, 8~13층까지의 중층부호기 1대, 14~20층까지의 고층부호기 1대, 전층운행하는 장애인용호기 1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10층까지의 저층부호기 2대랑 10~20층까지의 고층부호기 2대가 각자 연동운행하며, 외부홀랜턴 예고기능은 없습니다.}랑

비상/승객용구간 NV1(1350kg 20인승, 105m/min) 2대(A동 양쪽 끄트머리에 1대짜리씩 있습니다.),

비상/화물용구간 FEC(3000kg 46인승, 느려터진 60m/min, 삼일엘텍 제어반 적용) 1대짜리가 있으며,

 

B동 엘리베이터 4대는 B2~7층 운행용에 설치년도는 A동이랑 동일하고

메인 승객용구간 NV1(1350kg 20인승, 105m/min, 2대연동운행)이랑

비상/승객용구간(메인구간이랑 모델명이랑 규격은 동일한데 스테인레스스틸 깡통사양입니다.),

상승개폐형 화물용구간 FEC(3000kg, 삼일엘텍 제어반 적용)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록 이곳 승객용호기를 전부 IRIS-NV라는 망작 기종으로 설치한게 안타깝지만 (A동 엘리베이터 만큼은 차라리 Di2 재고분을 설치하거나 아예 상급 고속모델인 DS-4에 150m/min정도 속도로 운행하도록 설치하는게 나았을텐데 말입니다.),

A동 메인 승객용구간 4대짜리는 그나마 NV2라는 2세대 제어반 기종이라 운행중 승차감이 부드러웠고 목적층 도착후 카가 "쿵"하는 현상도 훨씬 덜했습니다.

 

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L층)은 메인로비/안내데스크/부동산/CU편의점/커피숍/고베소 음식점/지상주차장/하역장, 1층은 서브로비/인쇄,복사,제본 등 문구점/푸드스토리(뷔페형 구내식당)/지상주차장&하역장, 2~7층은 오피스/지상주차장/하역장, 8~20층은 오피스이며, B2~7층까지는 전층 모두 A동이랑 B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2013 OTIS(SIGMA) IRIS-NV(STEP Controller) Traction Elevator at Ace Dongbaek Tower, Yongin, Gyeonggi-do, South Korea.

 

B동 B2~7층 운행용 비상/승객용구간 탑사기

https://youtu.be/Y80Vs0raZ_I

 

B동 B2~7층 운행용 화물용구간 탑사기

https://youtu.be/lj5oR2THizo

 

A동 B2~20층 운행용 화물용구간 탑사기

https://youtu.be/lBY551kdUz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