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유튜브 제2계정에 먼저 업로드했다가 저작권 보호 콘텐츠가 발견된 관계로 자진삭제하고 이곳 티스토리 본계정에 간만에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2호선 승강장구간(롯데백화점/아이온시티쪽) B3~B1층 운행용 1대짜리는 2006.09.08 SSVF5(1000kg 15인승, 60m/min)이었다가 2023년 가을 삼일엘텍 SICON5000 MRL로 리모델링되었으며,
11번출입구/13번출입구에 1대짜리씩 있는 B1~1층 운행용은 2008.03.04 대성엘리베이터{한독(대성IDS)제어반 적용}였으나 상태가 심각해서 2015년 9월 이후로 삼일엘텍 SCN4RL(SICON4000 MRL)로 조기리모델링
(삼일로 리모델링된 초창기인 2016년 당시에는 운행중 잔흔들림/진동/체인소리 등이 요란했으나 요즘은 대수선했는지 소음도 적어지고 부드러워졌습니다.),
7번출입구(아이온시티) B1~1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문앤썬엘리베이터에서 제작한 삼일엘텍 SICON4000 MRL방식입니다.),
1호선 노포방면/다대포해수욕장방면 승강장에 각각 1대짜리씩 존재하는 B1~1층 운행용 OTIS LG(SIGMA) GEN2호기,
B1층 대합실이랑 2호선~1호선 노포방면 환승통로 등지에 각각 1대짜리씩 존재하는 (주)서명 유압식 수직형휠체어리프트(340kg, 09m/min),
2호선~1호선 다대포해수욕장방면 환승통로 B3~B2층 운행용 대성엘리베이터{한독(대성IDS)제어반 방식},
2호선 승강장구간 겸 1호선 노포방면 환승통로에 존재하는 또다른 B3~B1층 운행용 1대짜리는 동남엘리베이터 MRL방식(삼일엘텍 SICON2001)입니다.
2006 Hyundai YZER MRL Traction Elevator at Seomyeon Station(Line 2 Platform),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