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2950425841 이랑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5kOuGzpB9y8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용인시랑 성남시의 경계에 해당하고 신분당선 동천역/수인분당선 오리역 더블 역세권에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죽전휴게소랑 가까이 있는 대단지 아파트인 수지벽산타운은 1~5단지까지 존재하며(전동 전라인 계단식 구조이며, 5단지에 해당하는 501동이랑 502동은 유일하게 로비폰이 없는 반면 각라인 출입구에 경비초소가 있고 엘리베이터 방범창은 양쪽에 있습니다.),
벽산 1~3단지는 상태가 최상급인 1997년 3월식 VP-L2(ELEPET ADVANCE V,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900kg 13인승,60m/min)이고(다만 벽산4단지는 1998년 9월식 LEI입니다.) 건물 내외관마저 깔끔하지만 벽산3단지(301~305동) 구간은 2021.12.27~2022.05.04 OTIS(SIGMA) ACD5MRGM1(Gen2 Life)으로 교체(대차)가 되었고 벽산2단지(201~210동)도 2022년 10월 4일~2023년 3월 31일까지 3단지랑 동일한 기종으로 전부 교체될 예정입니다.
용인시 특성상 시내버스,마을버스 등 버스노선 차량들은 9년 칼대차하고 건물 엘리베이터들은 25~30년 가까이 오래 굴리는 편이지만{예외적으로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1996년 6월식 도시바제휴 동양 CV60에서 2010~2015년식 티센크루프 TK-50G로 교체되었습니다.)나 강남대학교 살롬관(2002년식 현대엘리베이터 FI-VF2에서 2018년식 WBLX1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정도는 칼대차하죠.},
25년 이상된 엘리베이터들 1년에 두번(6개월에 한번) 검사받아야 하는 특성상 여기처럼 대단지 아파트들 같은경우 검사비용 절감 차원에서 슬슬 교체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이곳 1997년식 엘리베이터의 초창기 내외부운전반은 일본 도쿄 롯폰기 헤이본빌딩(탑사영상은 https://elevatortrainkim.tistory.com/1706 에 있습니다.) 것이랑 동일한 형태였던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1997 LG(Mitsubishi) Traction Elevator at Suji Byucksan 1st Apartment, Yongin, Gyeonggi-do, South Korea.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빌리브광안에이파크오션 오피스텔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12.10 |
---|---|
부산 광안지웰에스테이트더테라스 오피스텔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12.10 |
부산 광안리 호메르스호텔 B3~20층 운행용 OTIS엘리베이터(SIGMA Di1), B3~6층 운행용 쉰들러중앙엘리베이터 교체(대차)전 탑사기(2017.05.03 촬영) (2) | 2022.12.06 |
대구 삼희산업(삼희빌딩, 2호선 범어역 2번출입구 부근) 왼쪽호기 리모델링전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탑사기(2017.05.25 촬영) (0) | 2022.12.05 |
부산 영도 태종빌딩 리모델링전 LG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탑사기(2017.08.26 촬영) (1) | 2022.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