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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광안리 호메르스호텔 B3~20층 운행용 OTIS엘리베이터(SIGMA Di1), B3~6층 운행용 쉰들러중앙엘리베이터 교체(대차)전 탑사기(2017.05.03 촬영)

Hyundai Casper 2022. 12. 6. 04:58

 

B3~20층 운행용(네이버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2947298599 랑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RZ-1mkIvuhU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3~6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bX1hQE6CdBU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04년 10월에 준공된 이 호텔에는 정문쪽 B3~6층 운행용 1대짜리{2004년식 중후반형 쉰들러중앙을 대략 14년 6개월만에 2019.03.14 NETIS340MR(1350kg 20인승,90m/min)으로 칼대차했습니다.}에

후문쪽 B3~20층 운행용 왼쪽호기/B4~20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조합의 2대짜리{2004년식 쉰들러중앙에서 2008년식 OTIS엘리베이터(SIGMA Di2)로 조기리모델링했다가 2020.11.06~2021.01.29 NETIS370(교체후 엘리베이터의 내외장재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브론즈색으로 잘 채택했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2021년형인데도 유럽형 기준 용량이 아닌 기존 일본식 용량인 1150kg 17인승,120m/min입니다.)으로 또다시 이중교체했습니다. 여기도 은근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서문시장 맞은편 기존 건물입니다.)/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성남 분당 성지하이츠텔/부산 동서대학교 냉정캠퍼스 등이랑 더불어 칼대차하기로 유명합니다.}로 총 3대의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후문쪽에 20층까지 전층운행하는 호기는 2대연동운행합니다.

 

2000년대식 쉰들러중앙 특성상 당시 타사(OTIS LG Di1/Si1,티센크루프동양 DY30A,현대 STVF-2)랑 달리 걸리적거림 없이 매끄럽게 여닫히고 도어 충격으로 인한 함몰되는 현상이 덜하도록 설계된 인버터개폐방식(삼각키 열쇠구멍입니다.)이 적용되었으며, 카내부 진동이나 흔들림이 덜 발생하고 가감속을 비롯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특수 가이드레일이 적용되었지만

제동장치 성능이 약해서 "사고뭉치"라고 불리기도 합니다.{2014년 9월에 광주 서광인텔파크 2003년식 중앙엘리베이터(그 아파트에서 사고가 발생했던 라인은 2015년식 OTIS엘리베이터 ACD3 GM1으로 조기교체되었습니다.)가 1층에서 개문발차하는 바람에 엘리베이터에서 하차하던 승객의 신체가 끼어서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고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1999년식 중앙엘리베이터를 운용하였으나 2018~2019년식 현대엘리베이터 WBLX1으로 교체되었습니다.)에서도 2017년도에 사고가 발생한적 있으며,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본관 2004년식 SICON2001도 설치 1년만인 2005년도에 정원초과로 인해 카가 추락하는 사고를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B4층은 기계설비실, B3~B1층은 지하주차장, 1층은 로비/프론트데스크/할리스커피, 2층은 다이닝홀(뷔페 레스토랑), 3층은 웨딩홀/연회 예약실, 4층은 (주)바른생활 사무실, 6층은 옥상정원, 7~19층은 객실, 20층은 연회장입니다.

 

2004 Schindler Joongang(Samil Eltec Controller)&2008 OTIS(SIGMA)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Homers Hotel, Busan, South Korea.

 

정문쪽 B3~6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

https://youtu.be/PHHExQZlSsI

후문쪽 B4~20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교체(대차)후 탑사기

https://youtu.be/dZUySS7uY5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