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gjbD75CE7o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8.06.08 WBSS2(1150kg 17인승,105m/min)이며, 다이소 매장내부 1~3층 운행용 1대짜리랑 메인구간 B3~9층 운행용 2대짜리로 총 3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B3~9층 운행용은 2대연동운행합니다.
{3대 모두 뉴와이저 골드의 기본형 트림인 대나무 무늬 디자인이 새겨진 방식이라 디자인 자체는 예쁘지만, 아무리 전층 외부문짝 대각선문틀에 문틀 안쪽에 ㄱ자모양 길쭉한 쇠막대기가 양쪽 문짝에 붙여진 방식이라도 이곳처럼 나름 관리 잘해서 살살 여닫히고 1~3층 운행용처럼 문 닫힐때 나는 "쾅"소리가 엘리베이터홀 스피커에서 나오는 시끄러운 음악소리/안내방송 소리에 항상 파묻히는 다이소 매장 내부랑 비슷한 사정이라면 몰라도
목욕탕/헬스장 등이 주로 이루어져 있고 통로에서 항상 정숙해야 하는 B3~9층 운행용은 금정산온천레포츠(구.스포케이)의 대차후 것처럼 전층 외부문짝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양쪽 문짝에 붙여진 사양으로 출고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는데 말입니다..}
더군다나 2010년대 중반 이후로 중국 상하이현대에서 현재까지 생산되는 신형 64타입/21타입버튼의 고질적인 결함 문제로 인해(함몰되어 떨어져 나가기 쉽습니다.) 내부운전반 1층 버튼에 테이프로 고정시키면서 땜질이 되어있고 1층 외부운전반 올라감버튼이 21타입버튼으로 교체되어 있습니다.(원래 뉴와이저 트림은 신규설치시 64타입버튼만 들어갑니다.)
1~3층 다이소 층별안내도는 영상 맨마지막 부분에 자세히 나옵니다.
2018 Hyundai New Yzer MRL Traction Elevator at Geumsam Building(BJFEZ Myeongji), Busan, South Korea.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궁전빌딩 현대엘리베이터 안내양 변경전 탑사기(2016.01.13 촬영) (0) | 2022.10.28 |
---|---|
전주 타워빌딩(구.대신증권빌딩) 교체(대차)후 한독엘리베이터(대성IDS제어반 방식) 탑사기 (2) | 2022.10.21 |
동대구역 유정빌딩 OTIS엘리베이터(SIGMA ACD4 GEN2) 탑사기 (2) | 2022.10.12 |
전주 대우빌딩 B3~17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16.01.26 촬영) (0) | 2022.10.09 |
전주 신시가지 대보빌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2016.01.02 촬영) (0) | 2022.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