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도원삼성래미안아파트 분양구간 B1~21층 운행용/B4~B1층 운행용 LG OTIS엘리베이터(SIGMA Di1)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6. 20. 05:21

 

B1~21층 운행용

 

B4~B1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mNubvbF2xbI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01.05.04 Di1(지하주차장구간 550kg 8인승,60m/min)이며(세대구간은 저희 가족이 2003년 1월~2011년 6월 10일까지 거주했던 용인 구성삼성래미안1차랑 동일한 1000kg 15인승,90m/min입니다. 래미안옵션 Di1 얇은문짝 사양 특성상 기준층 제외한 나머지층 대각선문틀 적용된 청록색 문짝+내부문짝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 적용된 방식으로 적용된 덕분에 문 닫힐때 "쾅"소리가 요란하게 나지 않습니다.),

서초신동아아파트,행당한진타운아파트 등이랑 더불어 타종알림음 사양으로 출고된 Di1이고

완공 당시 주차장용마저 HMI/HYU같은 유압식 대신 유기계실 Di1으로 설치해버리는 바람에 엘리베이터가 1층(지상층)까지 못가고 B1층까지만 운행하는 관계로 1층으로 나갈때는 최소 반개층정도 도보를 이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저희 가족이 살던 용인 구성삼성래미안1차도 B2층,B1층 모두 엘리베이터홀에서 지하주차장 출입구까지 경사로가 아예 없고 계단으로만 존재하는등 2000년대 초반에 산동네에 지은 래미안 단지들 하나같이 저 모양으로 지었는지 의문입니다.(세대구간 중에서 B1~21층 운행용처럼 지하층 운행하는 라인은 1층이랑 B1층 모두 출입구가 존재하는데 이마저도 지하주차장이랑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여기랑 구성래미안1차 모두 카운티급 마을버스가 단지내로 들어오는게 다행이고 임대구간 201,202동은 B4~B2층 지하주차장까지 각동 엘리베이터가 연결+지하주차장 출입구도 평지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2001 LG OTIS(SIGMA) Traction Elevator at Dowon Samsung Raemian Apartment, Seoul,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