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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혁신도시(전주완주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B5~43층 운행용/B1~2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5. 22. 06:26

 

B5~43층 운행용

 

B1~2층 운행용

 

2019.11.29~2020.01.22 WBHS1(1150kg 17인승, 210m/min)이며, 101,102,103동은 승객용호기 2대+비상용호기 1대가 존재하고(101,102,103동 엘리베이터홀은 3대짜리가 한 곳에 있으며, 승객용호기는 2대연동운행하고 1층 홀랜턴은 예고기능이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201동은 승객용호기 3대+비상용호기 1대+피난용호기 1대가 존재(201동은 엘리베이터 5대짜리가 한 곳에 있으며, 승객용호기 3대는 연동운행하고 1층 홀랜턴은 예고기능이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202,203동은 비상용호기 2대+피난용호기 1대가 존재합니다.{202,203동 같은경우 비상용호기랑 피난용호기 엘리베이터홀이 별개로 존재하며(비상용호기 엘리베이터홀은 메인 승객용처럼 되어있고 피난용호기 엘리베이터홀은 비상용처럼 되어있습니다.), 피난용호기는 독립운행하고 비상용호기는 2대연동운행합니다. 특이하게도 비상용호기는 편평한 기존 문틀(쇠막대기문틀 글라스스틸도어라 문틀 안쪽 길쭉하게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존재하는데 그 부분의 두께는 위아래 붙여진 동그란고무 두께랑 동일합니다.)인 반면 피난용호기는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입니다.}

상가구간은 101,103,201,203동에 각각 B1~2층 운행용 2대짜리씩 총 8대가 존재하고 독립운행하며, 동 년식 WBSS1(1150kg 17인승, 60m/min)입니다.

 

세대구간은 전층 내외장재가 고동색/브론즈 계통인데 1층 외부문짝/내부문짝 한해서는 울퉁불퉁한 스테인레스스틸(일명 골판지문짝이라는 별명이 존재하며, 분당아이파크 102동 1~8층 운행용/B1~9층 운행용 내외장재 의장공사전, 분당두산위브더제니스, 창원뉴코아아울렛 등에 적용되어 있습니다.)이며, 상가구간은 고양 일산대방디엠시티/부산 명지대방디엠시티(일산,전북혁신 대방디엠시티는 현대엘리베이터이고 부산명지 대방디엠시티는 미쓰비시입니다.)랑 동일한 진회색 디자인의 쇠막대기문틀(글라스스틸도어)입니다.

(상가구간/세대구간 모두 글라스스틸도어라도 기존개폐방식 적용한게 그나마 다행이지만, 상가구간 엘리베이터가 B5층까지의 지하주차장 전층을 운행하지 않는게 아쉽네요.)

 

B5~B2층은 아파트(오피스텔) 전용주차장, B1층은 상가/아파트(오피스텔) 주차장, 1층은 상가{분양홍보관/롯데프레시앤델리(구.롯데슈퍼)/올리브영/폴바셋 등}, 2층은 상가(메가박스/락볼링장/키즈다쿵 키즈카페 등), 3~42층은 아파트(오피스텔) 세대구간(3층은 커뮤니티센터/옥외정원 겸 놀이터/관리사무실 등이 존재합니다.)입니다.

 

2019 Hyundai Traction Elevator at Daebang The M City Jeonbuk Innovation City, Jeonju,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