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fg8QxPJdpF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94년식 금성기전(미쓰비시)엘리베이터 VP-L2의 완전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2016.12.20~2017.01.06 WBLX1(1000kg 15인승, 105m/min, 21타입버튼 적용)입니다.{일반아파트나 상가빌딩 등지에서 볼수있는 이미 흔한 황토색 유광 하이그로시스틸이지만(당연히 전층 외부문짝은 두께 5cm정도의 거의 편평한 대각선문틀입니다.), 내부문짝 위쪽 판넬에 끼임방지센서(현대백화점 킨텍스점이나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대구신세계백화점에서 볼법한 사양입니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2021.03.31에 103동 엘리베이터를 탑사했을 당시 오른쪽호기는 정차중 승하차할때 카가 2~3cm정도 푹 꺼지는 현상(카가 지하층으로 추락하기 일보 직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심각했습니다. 아무리 안전장치 장착되었다고 하지만 일본 도시바,미쓰비시,닛폰오티스 등지에 들어가는 부품이랑 비교하면 내구성이 그닥입니다.)이 있었으며, 왼쪽호기 내부운전반의 일부층 버튼이 고장나서 안눌러지는 사태가 발생했던 바람에 어떤 103동 주민이 1층에서 왼쪽호기 탑승해서 올라갈려고 했다가 층버튼 고장으로 인해 1층 정차 상태에서 다시 내린 이후 오른쪽호기로 갈아타고 자기 집으로 올라가기까지도 했습니다.
부산1호선 부산대역~장전역 사이에 있는 구축 대단지아파트 3곳(경남한신,우신뉴타운,부곡대우) 중에서 유일하게 각동 엘리베이터가 지하주차장까지 운행합니다.(물론 102동 10~9라인/8~5라인 맞은편 옥외계단으로도 지하주차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103동(1~7라인 복도식)만 엘리베이터 2대짜리이고(103동도 2대 모두 독립운행에 전층운행합니다.) 나머지 101동(전부 계단식이며, 6~5라인, 4~3라인, 2~1라인까지 존재합니다.)이랑 102동(1~2라인, 3~4라인, 8~5라인, 10~9라인, 12~11라인까지 존재하며, 8~5라인만 복도식이고 나머지는 계단식입니다.)은 엘리베이터 1대짜리입니다.{각라인 출입구는 2000년대 후반에 로비폰이 설치되었고 예전 경비초소로 사용되었다가 현재는 창고(?)로 사용중인 공간도 존재합니다.}
2016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 at Bugok Wooshin Newtown Apartment, Busan, South Korea.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천혁신도시 파크드림시티써밋오피스텔 B2~2층 운행용, B2~25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04.03 |
---|---|
김천혁신도시 코아루파크드림시티오피스텔(김천구미역 맞은편) 상가 B2~3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04.03 |
부산대 해산빌딩 대차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2022.03.31 촬영) (0) | 2022.04.01 |
일본 오사카 TWIN21(ツイン21)의 L(B1)~4,22~38층 운행용 닛폰오티스엘리베이터 (0) | 2022.04.01 |
뉴코아아울렛 덕천점(폴라렉스) B5~13층 운행용 5호기 조기대차후 OTIS엘리베이터(SIGMA ACD4 GEN2 GM1) 탑사기(2022.03.28 촬영) (0) | 2022.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