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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해산빌딩 대차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2022.03.31 촬영)

Hyundai Casper 2022. 4. 1. 03:25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356XQKN9N3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부산대학교 정문{NC백화점 부산대점(효원문화회관,평생교육원)} 바로 건너편에 프린트카페(PRINT CAFE),미래안 Share House라고 적힌 흰색 원룸 건물이 보이는데 그 미래안 원룸의 바로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OX PC,엘리트 체대입시 등의 간판이 부착되어 있는 연보라색(하늘색 계통 벽돌도 같이 존재합니다.) 외벽 벽돌로 되어있는 건물이 이곳입니다.

 

이 건물은 엘리베이터 1대짜리 계단식 구조의 상가빌딩이며, 1990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DP모델(BUILACE ASTRO, ビルエースアストロ, 1150kg 17인승, 60m/min)을 운용하였다가 2018.04.26 티센크루프(티케이) TK50K{헬리컬기어 방식+벨라지오 디자인+STN LCD적용, 이 기종은 2019년 MHC2제어반 출시 이후로 ELEXESS계열로 리브랜딩(rebranding)되었습니다.}로 완전교체(대차)되었고 대차후 것은 도시바제 기존개폐방식 적용+1층 외부문짝은 두께 2.5cm정도의 편평한 문틀(문틀 안쪽에 길쭉한고무도 같이 붙여져 있습니다.)/2~7층 외부문짝은 두께 4.5cm정도의 V자형 대각선문틀(거의 170도 정도로 펼쳐진 편평한 문틀이며, 동그란고무는 위아래로 2개씩 총 4개가 붙여졌습니다.)입니다.

[2017년도에 대차전 DP모델 탑사했을 당시 내부층표시기 판넬 뜯겨진 처참한 모습이 보여졌을 정도로 상태가 최악이었으며{이곳도 마찬가지겠지만, 부산대역~장전역 사이에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산 DP/LVP/MVP 등) 운용했던 빌딩들(현재는 대부분 대차되었으며, 다만 오션프라자는 2021년형 OTIS ACD4MRDi1 M키트로 리모델링되었습니다.)이 전반적으로 관리 상태가 심각한데 아무리 대차해도 엘리베이터 뿐만아니라 전반적인 건물 관리에서 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 2018년 12월에 대차후 엘리베이터를 최초로 탑사했을 당시 외부문짝이 먼저 닫힌 상태에서 내부문짝은 2cm정도 벌어진 상태로 2초정도 있다가 "쿵"하면서 내부문짝이 닫히는등 걸리적거림 현상이 있었으나 2019년 상반기쯤 도어개폐장치 부품교체하면서 수리 완료한 이후 2022.03.31에 재탑사했을때 도어개폐를 포함한 카 내외부는 전반적으로 이상없었던 덕분에 순조롭게 탑사를 진행하였지만, 내외부운전반에 눌림감 뻑뻑한 동그란버튼(엘리베이터 버튼판 현대버스 로우백시트이죠.) 적용으로 인해 영상 중간에(0:49 부분입니다.) 7층 도착해서 내부운전반 1층 버튼이 잘 안눌러지는 바람에 버튼 누를때 힘줘서 "꾹" 눌러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애초에 대차할때 내외부운전반에 정사각형버튼 적용시켜야 했을텐데 말입니다.)]

 

층별안내도는 1:24 이후 부분에 자세히 나오며, B1층은 죠짐크로스핏/관리실&기계식주차설비, 1층은 모시모시(もしもし) 이자카야, 2층은 실내암벽체험장, 3층은 엘리트 체대입시학원, 4층은 OX PC, 5층은 엘리트탁구장, 6층은 스터디카페 등이 있습니다.

2018 Thyssenkrupp(TKE, after replacement)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Haesan Building(in front of Busan National University Main Gate), South Korea.

 

대차전 탑사영상은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1763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