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서면 한화생명빌딩(구.대한생명빌딩) B6~18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22.02.24 촬영)

Hyundai Casper 2022. 3. 14. 06:35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GZJHBWOIMEo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6~18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1대짜리는 2000.09.02 LG OTIS(SIGMA) Di1(1350kg 20인승, 105m/min)이었고

B6~18층 운행용 2대/1~18층 운행용 2대가 마주보고 있는 메인구간 4대짜리는 2001.01.11 Di4(1150kg 17인승, 150m/min)이었는데(메인구간은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합니다.)

이들은 전부 2021.12.29~2022.03 현대엘리베이터 WBLX-GT-2로 교체(대차)되었고

교체(대차)후 것은 전층 외부문짝 문틀 가운데에 길쭉한고무가 붙여진 방식입니다.

(역시 한화그룹 계열 건물답게 권상기/제어반/브레이크 등의 부품 상태가 양호한 덕분인지 교체전 Di1/Di4도 구동음 소음이랑 진동이 거의 없었고 승차감도 대형 승용차량을 탑승하는 느낌이었습니다.)

 

B6~B1층 지하주차장으로 이동할 빌딩 이용객은 메인구간 외부운전반 장애인용버튼을 누르거나

비상용(소방구조용)호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2021~2022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Hanwha Life Insurance Building(in Seomyeon), Busan, South Korea.

 

B6~18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s://youtu.be/NPtxPy-wyzY

 

1~18층 운행용 메인구간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s://youtu.be/3ydVKzbFpWM

 

 

B6~18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교체(대차)후 전층 외부(외부층표시기는 래미안옵션처럼 화이트도트가 적용되었습니다.)

B6~18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내부층표시기+내부운전반

카내부 좌측 내부운전반 모니터 설치전 모습

B6~18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장애인운전반/비상사다리함

전층 내외부문짝 문틀 및 문짝 세이프티슈(센서방식 멀티빔)

층별안내도(공백인 6층은 빌딩 운영사무실도 일부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