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유당빌딩 B2~9층 운행용 왼쪽호기(침대용호기)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3. 8. 02:16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pCEctxg8qG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6.10.20 WBSS1(왼쪽호기 1350kg 20인승, 오른쪽호기 1000kg 15인승, 105m/min)이며, 2대 모두 독립운행합니다.

왼쪽호기는 전층에 ㄷ자형 외부문짝 홈이 존재하며{문짝에는 꺾인 부분이 없으며, 저 ㄷ자형 홈은 도어 충격으로 인한 추락사고 방지 차원에서 2006년 후반(2007년형)부터 생산되기 시작했는데 2007~2015년식까지는 고무가 붙지 않았던 관계로 문 닫힐때 '쾅'소리가 나기 쉬웠으나 저건 2016년식이고 유당빌딩의 수준급 관리실력 덕분에 다행스럽게도 전층 외부문짝 ㄷ자형 홈에 두툼한 동그란고무가 위아래로 2개 붙는 덕분에 문 닫힐때 '쾅'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오른쪽호기는 전층 외부문짝 대각선문틀인데 문틀 안쪽 바람막이용 ㄱ자형 철판막대기가 양쪽 문짝에 붙는 방식입니다.

 

오른쪽호기(승객용호기이며, 사실상 B2~8층 운행용인데도 내부운전반에는 9층버튼 흔적이 존재하는데 뉴와이저 디자인의 재고분 사양을 설치한듯 합니다.)는 카내부 천정에서 듣기에도 거슬린 휘파람소리가 났었고 대구테크노폴리스 메가타워 승객용구간(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1837 에 있습니다.)인근 동진빌딩(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975https://youtu.be/558O0d3sj60 에 있습니다.) 등등이랑 내장재가 거의 동일한 관계로 업로드를 생략하였으며, 위 동영상의 왼쪽호기(침대용호기)만 내부문짝마저 보호커버 제거되고 바닥재 양생된 이후의 재탑사분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층별안내도는 2:20 부분에 자세히 나오며, 9층은 가정집도 겸합니다.

2016 Hyundai NEW YZER MRL Traction Elevator at Yudang Building(BJFEZ Myeongji),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