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서부버스터미널(사상터미널,애플아울렛) 신관 B1~5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17.03.08 촬영, 카내부 바닥재 양생전)

Hyundai Casper 2022. 2. 14. 03:42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K8xlhYQ8qC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기존 2001년식 LG OTIS엘리베이터(SIGMA Di1, 750kg 11인승)를 운용하던 4층짜리 건물(외벽이 붉은색이었으며, 1층에는 CU편의점, 2층에는 미스터피자/KFC 등등이 있었습니다.)을 2015년 후반~2016년 초반에 조기철거하고 현재의 지하1층~지상5층짜리 연한 황토색 건물로 재건축한 것이며, 현재의 재건축한 건물의 엘리베이터는 2016.11.22 WBSS2(1000kg 15인승, 60m/min)이고

왼쪽호기 내장재는 전주 포엠빌딩(탑사영상은 https://youtu.be/x_AFJuIM83w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914 에 있습니다.) 등등이랑 동일한 뉴와이저 기본형 브론즈색 계통의 정사각형 큐브모양 반복무늬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오른쪽호기 내장재는 민무늬 무광 스테인레스스틸 깡통사양입니다.

{오른쪽호기 같은경우 깡통사양 내장재 적용했으면 이참에 내부문짝마저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양쪽 문짝에 붙여진 사양(외부문짝 대각선문틀의 문틀 안쪽에 길쭉한 ㄱ자형 철판막대기 따위 붙이는 등의 뻘짓하지 말고 시타딘해운대 라뮤에뜨 건물처럼 대각선문틀도 외부문짝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 붙여진 방식을 기본사양화 했어야 할텐데 말입니다.)으로 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2017년 3월 탑사했을 시절 왼쪽호기는 1~2층만 운행했었고 오른쪽호기는 B1~5층까지 전층운행했었으며, 오른쪽호기 내부운전반의 B1,3,4,5층 버튼은 일반운전반에서만 작동+장애인운전반에서는 작동되지 않았고 2017년 당시에는 1~2층 나이키,아디다스 매장만 입점했으나 현재는 B1층 버거킹이랑 3~5층 한샘인테리어도 입점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2016 Hyundai NEW YZER MRL Traction Elevator at Busan Seobu(West) Bus Terminal(New Wing),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