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f5FBILi_LH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8.04 TKGL1(1000kg 15인승, 105m/min)이며, 2018년 11월 준공된 이 아파트단지는 전동 전라인 계단식이고 동마다 층수가 제각각입니다.
이곳은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2차나 협성휴포레,에일린의뜰처럼 명지국제신도시 아파트단지들 중에서 지하층~1층을 운행하는 셔틀용 엘리베이터가 없는 곳이며(이 동네 아파트단지들 같은경우 보안 강화 차원으로 단지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펜스쪽 부출입구마저 대부분 로비폰을 설치해버리는 바람에 셔틀용마저 외부인 출/탑사가 어려워졌습니다... ㅠㅠㅠㅠ), B1층 피트니스센터 및 상가랑 연계되는 방식이라 그런지 아직까지는 각라인 세대 출입구를 제외하고는 로비폰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엘리베이터의 전층 내외부문짝은 쇠막대기 문틀(하이그로시 스틸)에 편평한 기존 문틀{문틀 안쪽 볼록 튀어나온 길쭉한 막대기(이물질 투입 방지 및 바람막이 차원)같은게 있는데 그 부분의 두께는 위아래로 붙여지는 동그란고무 두께랑 동일합니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탑사당시 내장재 보호패드 제거된지 얼마안된 시점이었지만 내부운전반에 버튼 부분이 많이 닳아버린 모습(버튼까지 브론즈색 도금을 한것 같습니다.)이 보이니 안쓰럽네요..(심지어 저 원형버튼 눌림감은 현대버스 로우백시트 착좌감 급으로 불편합니다.)
2018 Thyssenkrupp(TKE) Traction Elevator at Myeongji Kumkang Penterium Central Park 3rd Apartment, Busan, South Korea.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에코팰리스 빌딩 서측 17인승호기(오른쪽호기) OTIS엘리베이터{SIGMA ACD4(?) GEN2 GR1} 재탑사기 (0) | 2022.02.11 |
---|---|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네오웨스턴스퀘어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카내부 보호패드 제거후, 재업로드) (0) | 2022.02.11 |
부산 만해빌딩(동래메가마트 뒷편) 왼쪽호기 쉰들러엘리베이터 탑사기(2019.01.03 촬영) (0) | 2022.02.09 |
부산 해운대 중동역 SH타워오피스텔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19.03.16 촬영) (0) | 2022.02.09 |
부산 조방타운 호림빌딩(조방로49번길 29) LG OTIS엘리베이터(SIGMA Di1) 탑사기(2019.02 촬영) (0) | 2022.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