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여수 웅천 파로스타워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12. 1. 06:05

 

왼쪽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wARaPMJ8O18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오른쪽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tgX0sq-vD0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9.10.11 EVO1(왼쪽호기,장애/전망용), ENTA(오른쪽호기,승객용)에 90m/min이며, 2대가 독립운행합니다.
그나마 상태가 양호한 왼쪽호기는 1층 외부문짝이 짝짝이이며{원래 전층 외부문짝 무광 스테인레스스틸에 세로선무늬 적용된 것으로 출고된 것이어야 하는데 왼쪽호기 1층 외부문짝에서 오른쪽 문짝만 맨해튼(맨하탄) 디자인의 거울형 세로선무늬 스테인레스스틸 문짝으로 교체되어 있었는데 재고부품 설치한건지 도어개폐장치를 비롯한 도어쪽 부품 결함으로 문짝을 교체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른쪽호기는 문여닫힐때 딸까닥소리가 심하게 나면서 걸기적거리는 현상이 있었고 운행 중에도 꿀렁거리는 느낌이랑 잡음 현상도 있었습니다.

층별안내도는 왼쪽호기 1:32 부분/오른쪽호기 1:16 부분에 자세히 나오며, 6층은 옥상공원이랑 관리실이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원가절감형으로 제작된 ENTA계열(TK-50CS Synergy 부류에 속합니다.)의 320~750kg(일본식 기준 4~11인승인데 2019.03.24이후 유럽기준 개정 용량은 550kg 7인승, 630kg 8인승, 750kg 10인승으로 나옵니다.) 용량에서 내부문짝 양쪽 프레임부분에 위아래로 길쭉하게 방열구(?) 구멍이 나있는것 정확히 무슨 용도로 사용되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