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식 VP-L2(60m/min)이며, 이 아파트는 전라인 엘리베이터 1대짜리 계단식이고 수도권 구축단지답게 1층 출입구에 로비폰이 있으나 다행히 문이 열린 덕분에 간신히 뚫고 탑사하였습니다.
이 아파트는 대부분이 VP-L2이지만 일부 라인만 극소수의 LVP를 운용중이며, 2021년 11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미쓰비시 NEXPIA21(?)로 교체공사 예정(위 동영상의 414동 3-4호라인은 올해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교체공사 진행한다고 합니다.)입니다.{보통 교체공사분이나 신도시 신축건물 등등 모두 현대,티센크루프,오티스같은 메이저3사가 주력인데 구축 일반아파트단지에 거의 10년만에 미쓰비시로 교체공사하는 사례가 나타나니 의외입니다.(저곳은 김포공항 근처 동네라 1994년 8월 입주한 단지인데도 고도제한 관계로 거의 다 15층짜리이지만, 90년대 아파트단지 특성상 30층이상 고층아파트 건설의 시작점이라 재개발/재건축도 곤란한데 이곳 엘베 만큼은 미쓰비시같이 더욱 좋은 기종으로 바꾸고 싶었는지 다른 단지보다 상당히 늦게 교체공사 들어갔는데 교체전 금성엘베 28년 가까이 수고했다는 말을 해주고 싶네요..) 현재 1994년식 금성엘리베이터로 운용중인 구간은 전층 내외장재 의장공사 및 내외부운전반마저 교체한 흔적 전혀 없이 출고 당시부터 유지해왔던 오리지널 스테인레스 스틸 방식이며(2층이상도 스테인레스 문짝으로 추정되는데 전층 외부운전반도 외부층표시기랑 일체형입니다.), 검사합격증명서 확인결과 얼마전 정밀안전검사에서 이상없이 합격 판정을 받았지만 그래도 25년 이상된 엘리베이터는 2019.03.24이후 승강기안전관리법(이때 엘베 용량도 기존 일본식에서 현재의 유럽식으로 변경된 것입니다.)에 의해 1년에 두번(6개월에 한번) 검사받아야 하는 특성상 검사비용 절감 차원에서 교체공사하는것 같습니다.}
이 아파트는 대부분이 VP-L2이지만 일부 라인만 극소수의 LVP를 운용중이며, 2021년 11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미쓰비시 NEXPIA21(?)로 교체공사 예정(위 동영상의 414동 3-4호라인은 올해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교체공사 진행한다고 합니다.)입니다.{보통 교체공사분이나 신도시 신축건물 등등 모두 현대,티센크루프,오티스같은 메이저3사가 주력인데 구축 일반아파트단지에 거의 10년만에 미쓰비시로 교체공사하는 사례가 나타나니 의외입니다.(저곳은 김포공항 근처 동네라 1994년 8월 입주한 단지인데도 고도제한 관계로 거의 다 15층짜리이지만, 90년대 아파트단지 특성상 30층이상 고층아파트 건설의 시작점이라 재개발/재건축도 곤란한데 이곳 엘베 만큼은 미쓰비시같이 더욱 좋은 기종으로 바꾸고 싶었는지 다른 단지보다 상당히 늦게 교체공사 들어갔는데 교체전 금성엘베 28년 가까이 수고했다는 말을 해주고 싶네요..) 현재 1994년식 금성엘리베이터로 운용중인 구간은 전층 내외장재 의장공사 및 내외부운전반마저 교체한 흔적 전혀 없이 출고 당시부터 유지해왔던 오리지널 스테인레스 스틸 방식이며(2층이상도 스테인레스 문짝으로 추정되는데 전층 외부운전반도 외부층표시기랑 일체형입니다.), 검사합격증명서 확인결과 얼마전 정밀안전검사에서 이상없이 합격 판정을 받았지만 그래도 25년 이상된 엘리베이터는 2019.03.24이후 승강기안전관리법(이때 엘베 용량도 기존 일본식에서 현재의 유럽식으로 변경된 것입니다.)에 의해 1년에 두번(6개월에 한번) 검사받아야 하는 특성상 검사비용 절감 차원에서 교체공사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