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한무컨벤션 오크우드프리미어 코엑스센터 별관 남측 B4~6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2021.08 촬영)

Hyundai Casper 2021. 8. 21. 07:36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l_JdRgGe9zc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별관 북측 B5~6층 운행용 카지노전용 메인구간 2대짜리(연동운행하는데 홀랜턴 예고기능은 없습니다.)는 2021.07 WBLX-GT-3(1600kg 21인승, 120m/min)으로 먼저 교체(대차)되었고

 

별관 북측 B6~6층 운행용으로 추정되는 일방개폐형 화물용호기 1대{독립운행, B5~6층 운행용 카지노전용 승객용호기 2대짜리 바로 옆에 있는데 앞뒤문형식 관통형 CV65(ELEMATE NEW LUMINOUS, エレメイトNewルミナス, 1500kg, 90m/min으로 추정)입니다.}도 있으며,

 

별관 남측 B4~6층 운행용은 2022년 중반형 WBLX-GT-3(1600kg 21인승, 120m/min)으로 나중에 교체(대차)되었는데 다행스럽게도 블랙 스테인레스스틸에 전층 외부문짝은 문틀 가운데에 길쭉한고무가 양쪽 문짝에 모두 붙여진 방식입니다.

 

본관 A구간에는 B5~28층 운행용 왼쪽호기(150m/min WBLX-GT-3, 독립운행)랑 1~16층 운행용 가운데호기/오른쪽호기(150m/min WBLX-GT-3,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 조합의 3대짜리 벽면이랑

1~27층 운행용 3대짜리 벽면(210m/min WBHS-GX,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이 있으며,

 

B구간에는 B4~5층 운행용 2대짜리가 있는데 이쪽마저 2024.06.11 WBLX-GT-3(120m/min)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그외 본관 직원출입구 내부 구간에는 B5~27층 운행용 일방개폐형 왼쪽호기(1600kg 21인승)랑

B6~28층 운행용으로 추정되는 중앙개폐형 오른쪽호기(1150kg 15인승, 150m/min)이 있는데

이들도 마찬가지로 2001년 2~5월식 CL75(ELEMATE NEW LUMINOUS, エレメイトNewルミナス, 다만 B5~27층 운행용 왼쪽호기는 CV65였습니다.)에서 2022년형 이후 현대엘리베이터 WBLX-GT-3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본관 직원용구간에서 B5~27층 운행용 왼쪽호기도 교체후 120m/min 이상으로 빨라졌을련지 의문입니다.)


공통적으로 B5층은 직원주차장(카지노 직원주차장으로도 쓰이며, 카지노는 별관에 있습니다.), B4~B3층은 고객주차장, B2~B1층은 치과 및 피부과 등 의원/푸드코트/도심공항타워 및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연결통로,

별관 기준 1층은 메인출입구/세븐럭카지노(외국인전용)/SC제일은행, 2~3층은 세븐럭카지노(외국인전용), 4~5층은 오피스, 6층은 피트니스센터가 있으며,

본관 기준 1층은 메인출입구/베이커리/카페, 2~3층은 레스토랑 및 연회장/별관 연결통로 구름다리, 5층은 프론트데스크, 6~27층은 객실이 있습니다.

 

2001 Dongyang(Toshiba, present TKE)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Oakwood Premier Coex Center, Seoul, South Korea.

 

별관 남측 B4~6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

https://youtu.be/9ynXiNkto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