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youtube.com/watch?v=6pnVlqd7r5E
이것은 1층 건물 주차장출입구에서 9층 옥상주차장으로의 입차(올라감) 영상입니다.{자동차 운전자분께서 주차요원과 동행하여 자동차용 엘리베이터에 탑승후 옥상주차장으로 진입하는 방식입니다. 이 영상을 촬영하신 분께서 이곳 미츠코시 주차장 진출입 브이로그를 촬영하셨을 당시에는 맨오른쪽 3호기가 닛폰오티스 측에서 보수작업중(?)이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3w52MHFWpQY
이것은 9층 옥상주차장에서 1층 주차장출입구 방면으로의 출차(내려감) 영상입니다.(마찬가지로 자동차 운전자분께서 주차요원과 동행하여 자동차용 엘리베이터에 탑승후 1층 주차장출입구를 통해 출차하는 방식입니다.)
2016~2017년식 SPEC-120(?)(아무래도 저곳 자동차용 엘리베이터는 미쓰비시랑 닛폰오티스 공동제작인 것으로 추정되며, 미쓰비시의 GPS-3M과 동급인 모델입니다. 가칭, SPEC-90의 상급모델인 헬리컬기어 방식입니다.)에 90m/min으로 추정되며, 교체 전에는 60년대식 토우요우오티스(동양오티스, 東洋オーチス)의 AC-2였습니다.(저 건물의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같은경우 절반 정도만 가리는 난간형 내부문짝은 위로 열리는 방식이며, 외부문짝은 위아래로 여닫히는 중앙개폐형입니다. 이러한 개폐방식이 적용된 화물용,자동차용 엘리베이터 같은경우 미국,캐나다 등등 아메리카대륙에서 흔합니다.)
저 건물의 승객용구간 엘리베이터는 몇대 정도가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1~5층 운행용 히타치엘리베이터 1대에 지하층~9층 운행하는호기 2대가 있는것 같아보입니다.) 1,3,4,5,6,7,8,9층 운행하는 자동차용 같은경우 3대가 독립운행하며, 각층 외부운전반에는 3개의 버튼이 있는데다가{CALL(부를 호 呼), HOLD(개연장 開延長), CLOSE(닫을 폐 閉) 순으로 되어있는것 같아보입니다.} 내부운전반에는 열림,닫힘버튼이 모두 존재하고 내외부층표시기는 아날로그(?) 입니다.
그리고 내부운전반 층버튼을 눌렀을 경우 목적층 외부문짝의 문짝 윗부분 검정색 직사각형 신호등(홀랜턴)부분에 注意(주의, ちゅうい) 표시등이 점등되며(별도의 '에에에엥~'거리는 부저음 같은건 울리지 않습니다.), 카가 목적층에 도착했을 경우 표시등이 꺼지면서 승객용과 동일한 외부홀랜턴음(외부알림음이며 미쓰비시와 동일한 내림마장조 음계입니다.) '딩동~' 소리가 납니다.
자동차용인데도 닛폰오티스나 미쓰비시 등등 메이저 업체의 상급모델 답게 가감속이 안정적이며, 승차감도 묵직하고 부드러운 편인데다가 도어개폐방식도 모터식이나 유압식(주로 중소업체 화물용,자동차용 EV-100의 상승개폐형처럼 도어개폐 소리가 요란함과 동시에 도어개폐 속도가 느린 편이고 문이 완전히 닫힐때 '쿵~;하면서 세게 닫힙니다.)이 아닌 기계식 개폐장치{주로 한국의 오티스(시그마) FEI,HMI 등등의 상승개폐형에 사용됩니다.}라서 가볍고 부드럽게 살살 여닫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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