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youtube.com/watch?v=PWyQcqAC740
이것은 일본 나고야 호리우치빌딩{堀内ビル, 나고야역 동편(도보로 3분거리에 있는 대형 오피스빌딩입니다.) 부근에 있는데다가 정면에서 바라봤을때 거대한 브릿지스톤 간판이 옥상에 붙여져있는 빌딩이며, 저 빌딩의 B1층 서점/지하식당가 있는데서 지하도상가랑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의 B3,B2,1층 운행용(지하주차장 출입구쪽 자동차용엘리베이터 입니다.) 80년대 후반~90년대 초반형 HVF나 F2{BUILACE ASTRO, 비루에이스(비루에스) 아스트로 즉 ビルエースアストロ입니다.)로 추정되며{용량은 2500kg이며, 인화물용 기준 38인승(유럽기준 33인승)입니다. 참고로 저 빌딩은 1964년 11월 준공된 것이며, 승객용구간은 B3~9층 운행용(1대는 B4~10층 운행용일수도 있습니다.)으로 추정되는 것이 4~5대가 있는데 메인구간은 90년대 초중반형 HVP-I으로 추정되는 것에 4~5대가 모두 연동운행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내외부운전반의 직사각형 버튼은 blog.daum.net/elevatortrainkim/1335에 해당하는 곳 아니면 GS-P(2020년 중반에 방학청구아파트를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전멸되었습니다.) 등등에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일본은 지하주차장용 자동차용 엘리베이터도 유압식을 거의 안쓰고 헬리컬기어방식 유기계실 로프식이 많은 편입니다. 저곳 자동차용 엘리베이터는 2대인데 당연히 독립운행하며, 현대 유니버스의 스윙도어 앞문처럼 도어개폐시 부저가 울리는데다가 내부운전반의 층버튼을 누르면 목적층 외부문짝 위에 注意(주의, ちゅうい라고 발음합니다.)라고 적힌 신호등 점등과 동시에 '삐~'하는 사이렌소리 부저가 울립니다. 참고로 저분께서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탑승하실때 운전하셨던 차량은 미니쿠퍼라고 합니다.}
www.youtube.com/watch?v=2WnUyi7Wn4c
여기는 일본 도쿄 롯폰기 노기자카역(乃木坂駅, のぎざかえき) 부근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어느 계단식 소규모빌딩(누군가 유튜브의 저 동영상 댓글에다가 이곳 빌딩명이 K山ビル라고 하던데 정확한 빌딩명은 잘 모르겠습니다.)의 60~70년대 초반형 권동식(유압식) 교류이단제어 EA{BUILACE A HYDRO4, ビルエースA ハイドロ4 즉 비루에스A 하이드로4 입니다.}이며, 전층 외부문짝은 일본의 메이저3사(히타치 미쓰비시 도시바 등등) 엘리베이터에서 드물게 수동문(80년대 초반~70년대 이전 유럽권 국가의 구축건물 엘리베이터에서 흔한 방식입니다.)인데다가 설치당시 일방개폐형 내부문짝(문짝에 세이프티슈가 없는데다 문짝 자체의 두께도 두껍습니다.)도 장착되어 나온 옵션이고 전반적인 상태도 굉장히 훌륭한 편입니다.
부산데파트(부산맨션빌딩)에 있었던 1971년식 EA2도 운전반과 층표시기가 저것과 비슷했던 것으로 알고있으며, 저 엘리베이터의 B1층 외부운전반+외부층표시기는 방향등만 존재하고 층수 표기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일상글,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삿포로 이치긴(札幌一銀) 빌딩{삿포로 미츠코시(미쓰코시,三越)백화점 주차빌딩}의 1,3,4,5,6,7,8,9층 운행용(자동차용) 닛폰오티스(?) 엘리베이터 (0) | 2021.04.05 |
---|---|
일본 요코하마 이소고 브릴리아 시티(横浜磯子ブリリアシティ) 전경 및 I동,J동 1~2층 운행용 히타치엘리베이터 (0) | 2021.02.27 |
저 방금전부로 페이스북 계정도 만들었습니다. (0) | 2021.02.01 |
서울 여의도 한국방송공사 KBS신관 완전교체(대차)전 1988년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D10의 내외부모습(20040110 방송분 스펀지) (0) | 2021.01.08 |
저의 트위터 계정 링크입니다. (0) | 2020.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