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공덕효성해링턴스퀘어 B동-II 1~7층 운행용 가운데호기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17.02.24 촬영, 카내부 바닥재 양생전)

Hyundai Casper 2021. 3. 27. 05:12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KB76j3V7t8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A동은 전부 2016.11.22 NEXPIA21(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1150kg 17인승, 120~150m/min)이며,

B1~24층 운행용으로 추정되는 비상용(소방구조용)호기가 양쪽 끄트머리에 1대짜리씩*2대가 있고

메인구간에서의 1~7층 운행용 3대짜리(장애인용호기 단독호출 가능)/1,2,8,9(L)층 운행용 2대짜리/1,2,8,9(L)~24층 운행용 2대짜리(장애인용호기 단독호출 가능)/9(L)~24층 운행용 2대짜리가 각자 연동운행하는데

호텔구간에 해당하는 1,2,8,9(L)층 운행용 2대짜리/1,2,8,9(L)~24층 운행용 2대짜리/9(L)~24층 운행용 2대짜리는 외부홀랜턴 예고기능이 있습니다.

(1~7층 운행용 중에서 일반용호기 2대랑 9(L)~24층 운행용 2대짜리가 같은 승강로를 사용하는데 

차라리 애초에 이들 두 구간을 통합하여 1~24층 전층운행용으로 만드는게 나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동은 전부 2016.08.25~2016.12.21 ELENESSA(AXIEZ, アクシーズ, 1000kg 15인승~1350kg 20인승, 90m/min)이며,

B동-II구간(경의중앙선/공항철도 공덕역 10번출입구랑 가까이 있습니다.) 1~7층 운행용 3대짜리(연동운행)랑 1,6,7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 1대짜리(하역장쪽, 독립운행)가 있고

B동-I구간(글래드마포 호텔이랑 오피스가 있는 A동 연결통로쪽에 있습니다.) 1~8층 운행용 2대짜리(다만 B동-I구간에는 4층이 없으며, 이 구간도 2대연동운행합니다.)가 있고

그외 서우공업(삼일엘텍 SICON4000) 화물용도 존재합니다.


B동 같은경우 1층은 투썸플레이스/뚜레쥬르/약국/술집/아비꼬카레 등 상가/방재실/하역장, 2층은 성성식당/에코쟈뎅 바이 박준 등 상가/A동 연결브릿지/주차장, 3~5층은 디자인스타치과/포에버피부과/튼튼본정형외과/연세공덕이비인후과/주차장, 6층은 아펠가모 웨딩홀/주차장, 7층은 아펠가모 웨딩홀, 8층은 기계설비실/옥상이 있으며,

2층에서는 B동-I구간과 B동-II구간이 연결되어 있지 않는 반면 B동-I구간~A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A동 같은경우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정문쪽)/파스쿠치/공덕역 9번출입구(후문쪽), 2층은 몽중헌/라그릴리아, 3~8층은 오피스(3층 애큐온저축은행, 4층 아시아나항공 중앙매표소, 7층 대한민국재향경우회, 8층 글래드마포 사무실이 있습니다.), 9층은 글래드마포 호텔{이곳을 포함한 모든 글래드호텔앤드리조트들은 DL그룹(구.대림산업/고려개발/삼호) 자회사입니다.} 로비/프론트데스크/컨시어지/회의실/헬스장/세븐일레븐, 10~24층(13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은 글래드마포 객실입니다.

2016 Mitsubishi Traction Elevator at Gongdeok Hyosung Harrington Square(GLAD Mapo Hotel), Seoul, South Korea.

 

B동-I 1~8층 운행용 탑사기

https://youtu.be/7XI64ZXt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