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15층 운행용, B3~15층 운행용, B3~16층 운행용은 원래 1989년식 금성기전(미쓰비시)엘리베이터 DC-GL(비상용구간 B4~16층 운행용은 DC-FP였습니다.)였다가 2014년 후반~2015년도에 걸쳐 빌딩 내부를 전체 리뉴얼공사했던 관계로 2015년 6~7월에 WBLX1(150m/min)으로 교체(대차)된 것이며
(다만 B4~16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이랑 B3~16층 운행용 장애인용호기는 105m/min입니다.),
메인구간 4대 중에서 보호패드가 씌워져있지 않았던 B2~15층 운행용 왼쪽호기+B3~16층 운행용 장애인용호기는 일단 2021년 상반기에 재탑사하였습니다.
(메인구간은 B2~15층 운행용 2대있는 벽면과 B3~15층 운행용 왼쪽호기/B3~16층 운행용 오른쪽 장애인용호기 있는 벽면으로 4대짜리가 존재하며,
B2~15층 운행용은 2대연동운행하고 B3~15층 운행용과 B3~16층 운행용은 독립운행하는데 이들은 전층운행하고 전부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빌딩의 엘리베이터 5대 모두 내외부문짝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붙여진 방식입니다.)
원래 현대 WBVF기종에서 WBLX1,WBSS1,WBSS2같은 중저속형 모델도 150m/min이상 고속화 사양은 기존개폐방식만 들어가는데{아무리 기존개폐방식이라도 150m/min이상 설치분은 갓 새로 설치된 것이라도 간혹가다 문이 세게 닫히기 쉬운 편이며(특히 서울 홍대 LG팰리스빌딩 교체후 것처럼 문짝 높이가 높은 사양으로 설치된건 문이 세게 닫히는 현상이 더욱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본인 의견으로는 현대엘리베이터 고속형 사양에 들어가는 도어개폐장치의 개폐방식은 예전 NIPPON-VF나 HVF-GL 등등에 들어갔던 두꺼운문짝 인버터개폐방식이 그나마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곳 B3~16층 운행용 장애인용호기만 신형 인버터개폐방식{2015년 중반~2019년 초반까지만 생산되고 도어개폐장치 결함문제로 조기단종되었다고 합니다.}이 적용된 것으로 보아 재고부품 사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B4층은 기계설비실/창고/종합관제실(관리실) 등등, B3~B2층은 주차장, B1층은 공실/지하상가를 통한 롯데백화점 대구역점 B1층 패션잡화 매장 및 대구역 도시철도 연결통로(2016년도만 해도 B1층 연결통로가 잠겨있었다가 2021년 이후 현재는 매일 상시개방됩니다.), 1~2층은 로비/이마트24, 16층은 옥상입니다.
2015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 at Daegu Station Center(former Daegu Daewoo Building), South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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