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해운대 마리나센터(마리나동원) 1~5층 운행용, 1~8층 운행용 리모델링후 OTIS엘리베이터{구.금성산전엘리베이터(LG산전창원공장,히타치제휴)}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1. 21. 09:40

 

1~5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ViqbaSb9u7I&feature=youtu.b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층은 폐백실 전용으로 사용되는듯 합니다.)

 

1~8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Bn54wbwFgZ4&feature=youtu.b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B1~8층 운행용 2대(24인승호기 1대+17인승호기 1대이며, 24인승호기는 60m/min이고 17인승호기는 90m/min입니다.)+1~8층 운행용 6인승호기 1대(건물뒷편 후문 씨티은행쪽에 있습니다.)+1~5층 운행용 2대(별관)으로 총 5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이들은 전부 독립운행하고 도착시에만 홀랜턴이 깜빡거립니다.

1~5층 운행용 2대짜리 구간은 1996년식 MVO였고 1~8층 운행용 1대짜리 구간은 1994년식 LVP였다가 이들 모두 2020년 3~6월식 Di1ACD4(401,O)(60m/min)로 리모델링된 것이며, 1~5층 운행용은 전층 내외부문짝에 시트지가 붙여져있고 양쪽 문짝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붙여진 외부문짝은 세월이 흐르면서 길쭉한고무가 뜯겨진데다가 고무가 경화되어 딱딱해지는 바람에 대안으로 위아래 동그란고무 땜질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PK권에서 효산빌딩에 이어 2번째로 M키트 적용분이 설치되어 있는 중대형건물을 탑사한 것이며(이곳이 관리면에서는 그나마 효산빌딩보다 양호한 편입니다.), 기어드인데도 ACD4제어반 적용된 것이라 가감속이랑 주행감이 묵직했고 이전에 나온 Di1보다는 권상기 구동음 소음이 적은 편이었으나 ACD4제어반 치고는 승차감이 부드러움보다는 단단함에 가까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B2~B1층은 지하주차장(자동차용 엘리베이터를 사용합니다.), 1층은 마리나컨벤션웨딩홀/마리나약국/BNK경남은행/씨티은행ATM, 2층은 마리나컨벤션웨딩홀 폐백실/동원제일저축은행/신영증권/한화투자증권/플라워치과/씨티은행 영업장, 3층은 대신증권/하나투어/마린스크린골프&카페, 4층은 마리나블루키친 뷔페, 5층은 마리나병원&마리나편의점, 6층은 한국투자증권(구.동원증권)/하나금융투자/코웨이, 7층은 교원구몬/DREAM WORK 공유오피스, 8층은 다온 한정식/아미산 중식레스토랑, 9층은 주식회사 코아엔 사무실인데 B2층은 B1층에서 계단을, 9층은 8층에서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