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여수 웅천 포레나 디아일랜드(벨메르바이한화호텔앤드리조트) F동 1~17층 운행용, 1~2층 운행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1. 15. 07:32

 

F동 1~17층 운행용 승객용구간(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thVWzjR65CA&t=16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F동 1~17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ag10dcSlvvU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F동 1~2층 운행용 상가구간(이 구간은 1대짜리이며, 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LqBR81aECc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9년 9월~2020년 2월 12일 사이 출고분 EVO2{MHC2(?) 제어반 적용}에 105m/min이며, 17층짜리인 F동과 29층짜리인 A동은 승객용호기 2대에 비상용호기 1대가 있는데 승객용호기는 2대연동운행합니다.
F동 엘리베이터는 이곳 구내에서 유일하게 P3층 주차장을 운행하며, 신형 MHC2제어반 적용기종 답게 승차감이 묵직하고 카내부 진동이나 출렁거림같은건 없었으나 최상층 기계박스에서 '위이이잉~'하는 모터소리가 주차장 경광등(사이렌)소리와 맞먹을 정도로 크게 들렸던 터라 귀에 거슬릴 정도였습니다.{그래도 카가 출발하기 전이나 목적층 도착할때 기계박스에서 나는 철컥,딸깍소리만큼은 2006~2010년식까지의 초기형 에볼루션에 비하면 작게 들리는 편입니다.(2006~2010년식 초기형 에볼루션의 기계박스에서 나는 딸깍소리보다 오히려 사격장 등지에서 권총의 방아쇠를 살살 당기면서 쏘는 소리가 오히려 조용하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전층 내외부문짝은 쇠막대기문틀 적용된 유리소재 문짝이며{A동같은경우 17인승호기는 2단식 꺾인문틀이고 20인승호기는 기존문틀(다만 문틀 안쪽부분이 볼록 튀어나와 있는데 고무가 떨어져나갔을 경우 쾅소리가 요란하게 나는 편입니다.)인데 A동 20인승호기도 17인승호기처럼 2단식 꺾인문틀로 출고하거나 기존 스테인레스스틸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1~2층 운행용 유리문짝호기에 있는거랑 같은 것입니다.) 붙여진걸로 출고되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내외부문짝 무늬는 정사각형 무늬에다가 두 곳의 모서리부분에 둥근 호(원을 1/4정도 자른 무늬입니다.)가 새겨진 에칭인데 17인승호기는 고동색디자인+양각무늬이고 20인승호기(비상용구간인데 A동같이 29층짜리 동에만 20인승호기이고 17층짜리인 F동은 동일사양의 17인승호기입니다.)는 회색(은빛색)디자인+음각무늬입니다.
저희 가족이 9월 29일~9월 30일까지 1박 2일 정도 묵은 이곳(벨메르바이한화호텔앤드리조트구간 포함입니다.)은 지하층 자체가 없는 것으로 알고있으며, 1층은 이마트24 등 상가/방재실(이들은 전부 F동 1층에 있습니다.)/주차장/하역장, 2층은 주차장(벨메르호텔 이용고객은 2층 주차장만 이용가능합니다.)/입주지원센터 및 상가, 3층은 벨메르호텔 로비/프론트데스크/객실/리트커피시그니처/펍&다이닝/풀&사우나/비즈니스센터/포럼 One&Two/GS25(이곳 3층 호텔로비에 있는 GS25는 F동 오피스텔구간 1층 이마트24랑 달리 카드전용 무인계산 방식입니다.), 4층은 객실/포럼 Three, 5~7층은 객실, 8층은 객실/이그제큐티브 라운지이고 3~6층까지 오피스텔 전용주차장이 있는데다가 7층이상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7층에는 옥상공원,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센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