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여수 웅천 포레나 디아일랜드(벨메르바이한화호텔앤드리조트) A동 상가구간 1~2층 운행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0. 10. 3. 07:44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t25X4qImiss&t=1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원래 신규촬영분은 유튜브계정이나 인스타그램 등지에 먼저 업로드하고 최소 3~4일정도 있다가 다음블로그 본계정에 업로드해야 하는 것이지만 위 동영상구간 같은경우 아직 카내부 바닥재 양생이 되지 않은 상태이고 특히 이곳은 본인 판단상 특별히 유튜브랑 다음블로그 동시업로드하고 싶은 생각이라 더욱 죄송합니다..)

20200205 EVO2에 60m/min이며(본인이 처음으로 유리문짝에 국산 인버터개폐방식 적용된 것을 목격한 것이며, 서울 코엑스부근 포스코센터의 메인 승객용구간 교체후 것처럼 내외부문짝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붙여져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1~2층 운행용은 전부 1대짜리인데 오피스텔 상가구간 1~2층 운행용은 유리문짝 전망용이 아닌 기존 승객용에 전층 외부문짝 2단식 꺾인문틀입니다.
호텔구간 1~3층 운행용 3대짜리, 3~8층 운행용 2대짜리와 A동 1~29층 운행용 2대짜리, F동 1~17층 운행용 2대짜리 구간은 각각 연동운행하며, 전부 외부홀랜턴이 없는데다가 전층 외부층표시기가 있습니다.

제가 이곳 엘리베이터들 탑사해본 소감으로는 티센크루프 Evolution계열 MRL{다만 29층짜리인 A동은 유기계실 방식인 GL1(중국법인 생산 제품)입니다.}답게 승차감이 묵직하고 부드러웠지만 '에에에엥~'거리는 주차장 경광등 사이렌소리랑 맞먹는 최상층 승강장문 옆 기계박스 모터소리가 좀 거슬리는 면이 있었습니다.(특히 F동 1~17층 운행용이나 벨메르호텔구간 1~8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같은경우 구동음이 더더욱 요란합니다.)
저희 가족이 9월 29일~9월 30일까지 1박 2일 정도 묵은 이곳(벨메르바이한화호텔앤드리조트구간 포함입니다.)은 지하층 자체가 없는 것으로 알고있으며, 1층은 이마트24 등 상가/방재실(이들은 전부 F동 1층에 있습니다.)/주차장/하역장, 2층은 주차장(벨메르호텔 이용고객은 2층 주차장만 이용가능합니다.)/입주지원센터 및 상가, 3층은 벨메르호텔 로비/프론트데스크/객실/리트커피시그니처/펍&다이닝/풀&사우나/비즈니스센터/포럼 One&Two/GS25(이곳 3층 호텔로비에 있는 GS25는 F동 오피스텔구간 1층 이마트24랑 달리 카드전용 무인계산 방식입니다.), 4층은 객실/포럼 Three, 5~7층은 객실, 8층은 객실/이그제큐티브 라운지이고 3~7층까지 오피스텔 전용주차장이 있는데다가 8~9층이상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