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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종로타워 B6,B4,B2,B1,1,5,8,11,12,14,15,17~24,27,29,31,33층 운행용(구.B6,B2~1,11~15,17~24,33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2020.08.10 촬영,내장재 의장공사 후)

Hyundai Casper 2020. 9. 26. 08:47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danOZeeN58M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종로타워는 1999년 10월 준공 당시부터 2001년까지 국세청이 임시로 입주해있었으며, 한때 1~2층에 삼성증권 본점 영업객장이 있었던 곳입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1999.07.10 CL70(ELEMATE LUMINOUS,エレメイトルミナス,1400kg 21인승,210m/min)이었으며, 2017년도에 내외장재를 고동색 하이그로시스틸로 의장공사를 진행했었으나 4년만에 2021.09.09 WBHS-GX로 교체(대차)가 되었다고 합니다.

[교체전 엘리베이터 갖다가 8호기를 제외한 나머지 7대는 고동색 디자인으로 의장공사 진행한 이후로(의장공사 진행한거 자체가 돈지랄 수준의 낭비입니다.) 2021년형 현대엘리베이터로 교체되기 전까지 몇년동안 얼마나 막장으로 굴리는 바람에 문짝도 '휙~'하면서 세게 닫히게 되었고 상태가 가관스럽게 되면서 8대 중 1대가 2020년에 승강기 검사에서 불합격 판정까지 받았을 정도면 정말 대놓고 관리상태 지적하면서 말이 다 나올 정도입니다.{대전 명화빌딩(알파마이티둔산빌딩) 교체전 1996년식 CL70이랑 성남 AK플라자분당점(구.삼성플라자분당점) 분당스퀘어 오피스구간 1,6~20층 운행용 교체전 1997년식 LG산전주안공장(미쓰비시) GPM(사실상 VFEH1으로 추정됩니다.)도 그렇고 삼성계열 사옥으로 사용되었다가 매각된 건물들 몇몇곳 관리상태 꼬라지(꼬락서니)가 이 모양인지 의문입니다.}

승객용구간 3대짜리(4,5,6호기 기준 1800kg 24인승에 B6~33층 전층운행용인 가운데호기랑 1400kg 18인승에 B6,B4,B2,B1,1,5,8,11,12,14,15,17~24,27,29,31,33층 운행용인 왼쪽호기/오른쪽호기가 모두 3대연동운행하며, 외부운전반에서의 아래쪽 장애인운전반을 사용하여 가운데호기만 단독호출 가능합니다. 이참에 교체했으면 4,6호기도 B5,B3층 외부문짝마저 반드시 뚫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대편에 있는 1,2,3호기에서의 1,3호기는 B4~24층 운행용이며, 1~6호기 교체후 것은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전층 외부홀랜턴 대신 외부층표시기가 존재하고 내외부문짝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양쪽에 붙여진 방식입니다.)랑 승객화물용구간 2대(7,8호기이며, B3~24,33층 운행용에 2340kg 일방개폐형,150m/min이고 독립운행합니다.)를 포함한 33층까지 운행하는 엘리베이터 8대는 모두 침대용형식입니다.]

 

B6~B3층은 주차장, B2층은 종로서적/1호선 종각역 지하철 연결통로, B1층은 전문식당가,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 3~15층은 일반 오피스, 16층은 기계설비실, 17~24층/33층은 위워크 공유오피스입니다.(예전에는 33층에 탑클라우드33 레스토랑이 있었으나 현재는 안녕인사동 나인트리프리미어호텔 5층 로비로 이전한 이후 Top Cloud O-FIVE로 영업중입니다.)

 

1999 Dongyang(Toshiba)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Jongno Tower, Seoul, South Korea.

 

B6,B2~1,11~15,17~24,33층 운행용 내장재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1215

B3~25,33층 운행용 왼쪽호기 내장재 리모델링전 탑사기

blog.daum.net/elevatortrainkim/2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