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소공동 한화빌딩(더플라자호텔 별관) 1,3~15층 운행용 교체전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추가 사진

Hyundai Casper 2020. 9. 23. 11:53

 

왼쪽호기{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PHkDMSe2cV8&feature=youtu.b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3~15층 운행용 5대+B7~B3,1층 운행용 1대로 총 6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 위 동영상의 메인구간에서 B7~B3,1층 운행용과 마주보고 있는데다가 유일하게 15층을 운행하는 1,3~15층 운행용 오른쪽호기(위 동영상의 왼쪽 장애인용호기랑은 달리 1,14,15층에서만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랑은 달리 1,3~14층까지만 운행하는 나머지 4대(위 동영상호기 포함입니다.)는 1층 안내데스크에서 자동제어 시스템에 의해 운영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제가 이거 탑사했던 때가 일요일이었고 위 동영상의 중간부분에 14층 도착해서 1층버튼을 눌러봤는데 버튼램프가 점등되지 않는 돌발상황이 발생해서 당황스러웠는데 1층 안내데스크 직원분께서 자동으로 카가 1층 도착하도록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

그리고 이 구간의 교체후 탑사기는 https://youtu.be/XMFRJF05QvQ,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738 에 있습니다.}

 

오른쪽호기(나머지호기 5대랑은 다르게 카 내장재 벽면 기스방지용 나무합판 부분의 색감이 좀 진한 편입니다. B7~B3,1층 운행용과 마주보고 있으며, 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ayw2C5gx3TI&lc=UgzY7aSnFL61FL9kdqJ4AaABA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이곳 엘리베이터는 전부 19961210~19970809(건물 자체는 1998년 3월 준공된 것입니다.) CL70에 150m/min입니다.(B7~B3,1층 운행용 같은경우 105~120m/min정도의 CV85,CV65,CV60HS같은걸로 설치되었어도 충분했을텐데 말입니다.)
B7~1(LL층은 B2층 그랜드볼룸 겸 더플라자호텔 본관 연결통로가 있으며, UL층은 B1층입니다.),15~18층 운행용 2대와 1,3~15층 운행용 5대는 각자 연동운행합니다.{1,3~15층 운행용은 예고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1,3~15층 운행용 5대와 B7~B3,1층 운행용 1대있는 엘리베이터 홀에서 B7~B3,1층 운행용 왼쪽호기(위 동영상에 해당합니다.) 옆에 있는 1,3~15층 운행용 2대는 2020년형 티센크루프로 교체되었으며, 위 동영상의 엘리베이터는 그 맞은편 1,3~15층 운행용 3대짜리 벽면에 있는데 왼쪽 장애인용호기와 15층 더벨스파까지 전층운행하는 오른쪽호기는 개별호출이 가능합니다. 위 동영상의 1,3~15층 운행용호기는 평소에 이용객이 많지 않은 구간이라 다른 호기에 비하면 상태가 굉장히 좋은데 B7~B3,1층 운행용이랑 B7~1,15~18층 운행용호기를 먼저 2020~2021년형 티센크루프로 교체시키고 1,3~15층 운행용 5대중 교체안된 3대를 맨 나중에 교체시켰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UL층(B1층)과 19층은 공실이며, B7~B3층은 주차장, B2층은 그랜드볼룸/더플라자호텔 본관 연결통로,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 2~14층은 오피스, 15층은 더벨스파, 16층은 헬스장/수영장 리셉션데스크, 17층은 헬스장/락커룸, 18층은 수영장/락커룸 등등이 있습니다.

B8~19층 운행용과 B7~B3,1층 운행용의 탑사기는 blog.daum.net/elevatortrainkim/2583, www.instagram.com/tv/CEAlu0ZF597/, www.instagram.com/p/CEkFGfVBtSj/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조만간 인스타그램 계정 해킹당해서 복구 여러번 시도해도 안되는거 며칠안으로 다시한번 복구될수 있도록 열심히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맞은편에 있는 3대 중에서 왼쪽 B7~B3,1층 운행용의 1층 외부입니다.(조만간 2020~2021년형 티센크루프로 교체될듯 하는데 운행속도는 105~120m/min정도로 낮아지더라도 EVO2같은 MRL방식으로 교체해서 운행구간을 2층까지 확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맞은편에 있는 3대 중에서 가운데,오른쪽 1,3~15층 운행용의 1층 외부입니다.{2020년 8월 9일 촬영 당시 교체공사가 진행중이었으며 현재는 2020년형 META-R2-E(TK-50P)로 교체공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것은 B7~1,15~18층 운행용의 1층 외부입니다.{LL층(B2층)외부도 위와 동일한 형식이었으나 한때 그랜드볼룸 리뉴얼공사가 있었던 관계로 고동색디자인 사제부품으로 의장공사되어 있는게 안타깝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