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층라인(90m/min)
15층라인(60m/min)
1996년 4~5월식 CV85(ELEMATE LUMINOUS, エレメイトルミナス, 900kg 13인승, 10~15층라인 60m/min, 18층라인 90m/min)을 운용하였으나
2018년 5~6월식 현대엘리베이터 WBLX1(WBLX-GX-1)으로 교체(대차)되었으며,
교체(대차)후 것은 전층 외부문짝 대각선문틀/내부문짝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붙여졌고
교체(대차)후에도 마찬가지로 무광 스테인레스스틸 깡통사양인데
교체(대차)전 동양엘리베이터 기타층 페인트칠(도장강판) 외부문짝의 특성상
가운데부분 볼록 튀어나온 대각선문틀이 적용된 것에 문틀 가운데 음푹 패인 부분에 동그란고무가 붙는데
이 문틀의 특성상 문 닫힐때 "쾅" 소리가 요란하게 나기 쉬웠던 터라 층간소음의 요인이 되기도 하였는데
현대엘리베이터 신형 WBVF로 교체(대차)된 이후 문 닫힐때 "쾅" 소리가 거의 나지 않으니 속 시원하네요.
1996 Dongyang(Licensed by Toshiba, present TKE)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Hyoja Hangang Apartment, Jeonju, Jeonbuk, South Korea.
교체(대차)후 탑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