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코엑스 무역센터컨벤션 1~R(5)층 운행용 완전교체(대차)전, B4~1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B4~1층 운행용은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연결통로 쪽에 있습니다.)

Hyundai Casper 2020. 5. 7. 00:42

 

1~R(5)층 운행용 오른쪽호기(제가 탑사한 위 동영상호기 옆에 있는 왼쪽호기는 1~4층 운행용입니다.)

 

B4~1층 운행용(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연결통로구간)

이 탑사영상들은 제 유튜브계정 https://www.youtube.com/watch?v=obGPD20U2X8&feature=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dh8-hcKN-go&feature=youtu.b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4층 운행용 왼쪽호기&1~R(5)층 운행용 오른쪽호기가 있는 구간은 1999~2000년식 STVF였다가 20190117 WBSS2로 완전교체(대차)가 되었으며(오른쪽 1~R층 운행용호기는 대차하면서 옥상 기계실을 철거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B4~1층 운행용호기(전시동 연결통로쪽 말고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연결통로쪽입니다.)는 1999~2000 STVF였다가 2018~2019 WBST1으로 리모델링되었다고 합니다.{1~R(5)층 운행용, B4~1층 운행용 전시동 연결통로쪽, B4~R(5)층 운행용호기 정도만 1999~2000 SSVF에서 2018~2019 WBSS2로 완전교체(대차)가 된 것이고 나머지구간은 1999~2000 STVF에서 2018~2019 WBST1으로 리모델링된 것입니다. 전시동은 1979년식 신영전기(미쓰비시) AC-2가 1999~2000년식 STVF로 대차되었다가 2016년 중반에 WBST1으로 리모델링된 것이며 그쪽같은 경우 화물용구간은 두꺼운문짝 그대로이고 승객용구간은 내외부문짝 모두 문틀 가운데 길쭉한고무가 붙여져 있습니다. 참고로 위 동영상은 2017년 1월 11일 촬영분입니다.}

B4층은 기계설비실/주차장, B3~B2층은 주차장, B1층은 코엑스 아쿠아리움/스타필드 코엑스몰/아셈타워 및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연결통로 등등, 1층은 컨벤션홀/전시동 연결통로/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연결통로, 2~3층은 컨퍼런스룸/컨벤션홀/전시동 연결통로, 4층은 종합상황실/코엑스 어린이집 등등이 있습니다.

B4~R(5)층 운행용 완전교체(대차)후, B2~3층 운행용 리모델링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276

B4~1층 운행용 완전교체(대차)후 탑사기(전시동 연결통로구간)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275

https://www.youtube.com/watch?v=SslODBK_DgA

1~4층 운행용 리모델링후 탑사기(전시동 연결통로구간)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274

B4~4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189

https://www.youtube.com/watch?v=6lMbkXv2BtU&feature=youtu.be

1~4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탑사기(전시동 연결통로구간)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185

https://www.youtube.com/watch?v=_DKpUgxAe3Q&feature=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y3psJ4ak38w&feature=youtu.be

B4~1층 운행용 완전교체(대차)전 탑사기(전시동 연결통로구간)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184

https://www.youtube.com/watch?v=UWixZmA83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