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송도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고신의료원) 5동 1~14층 운행용 침대용구간 리모델링전 금성산전(LG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탑사기(2017.05 촬영)

Hyundai Casper 2020. 2. 8. 03:16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ukita2zfSSw 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동 엘리베이터는 1,2,3,5층 운행용이 양쪽에 각각 1대짜리씩 있으며,

1982년식 EP(BUILACE P, ビルエースP, 750kg 11인승, 30m/min)을 운용하였는데

그중 1대는 2017년 2월쯤에 내외부운전반/내외부층표시기를 교체하고 문짝 세이프티슈를 센서방식(멀티빔)으로 교체를 진행하였는데 부품수급 문제로 인해 2020년 2~3월쯤 승강로가 철거되었고

다른 1대는 2008년식 Di1{구름무늬(무릉도원) 적용, 60m/min)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2동 엘리베이터는 B3~2층 운행용 1대짜리가 있는데

1동 엘리베이터랑 동일한 1982년식 EP(BUILACE P, ビルエースP, 750kg 11인승, 30m/min)을 운용하였고

교체전 엘리베이터를 2001년쯤에 전층 내외장재 의장공사를 진행한적 있었으나

2019년 9~10월에 OTIS(SIGMA) GM1(1350kg 18인승, 60m/min)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3동에서 B4~7층 운행용 1대짜리(B4층은 기계실/린넨실 같은 시설이고 B1층에는 응급의료센터입니다.)는 독립운행하고 메인구간 4대짜리는 B3~7층 운행용 2대랑 B2~7층 운행용 2대가 각자 연동운행하는데

초창기에는 1동 1,2,3,5층 운행용이랑 동일한 1982년식 EP(BUILACE P, ビルエースP, 750kg 11인승, 30m/min)을 운용하였다가 2001년식 LG OTIS(SIGMA) Di1(60m/min)으로 교체(대차)된 것입니다.

 

5동 엘리베이터에서 B1~14층 운행용 승객용구간은 건물 양쪽에 1대짜리씩 총 2대가 있고

메인구간 침대용호기 4대짜리는 1~14층 운행용 2대랑 B1~14층 운행용 2대가 각자 연동운행하는데

1982년식 EP랑 EB(BUILACE P, ビルエースP, 750kg 11인승, 30m/min)에서 1995년식 MVP랑 MVP(BREED, プリード, 90m/min)로 1차 조기교체(대차)되었다가 2019년식 ACD3(M키트 초기형)으로 2차 리모델링되었다고 합니다.

 

1층 로비에서 1,2,3,5동이 전부 연결되어 있습니다.

 

1995 GoldStar(Sigma, Hitachi) Traction Elevator(before modernization) at Kosin University Gospel Hospital, Busan, South Korea.

 

2동 B3~2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386

 

1동 1,2,3,5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승강로 철거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393https://www.youtube.com/watch?v=YXRXaKn18W0&feature=youtu.be

 

5동 B1~14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398

 https://www.youtube.com/watch?v=Yivnf6-zcEg&feature=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