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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본관 교체(대차)전 B3~10층 운행용 LG산전엘리베이터(창원공장) 탑사기(2016.12.13 촬영)

Hyundai Casper 2019. 9. 16. 23:23

 

 

센트럴시티 신관 엘리베이터는 초창기에 2000년 1~2월식 Di1(1600kg 24인승, 105m/min)에 B4~6층 운행용이었고 JW메리어트호텔 방면 2대짜리랑 백화점 본관 방면 2대짜리가 각자 연동운행했으나

2015년 상반기부터 현재의 11층짜리로 증축공사를 진행하면서 2015.12.15~2016.02.01 기존제어반 Di1으로 교체(칼대차)를 진행함과 동시에 백화점 본관 방면 3대짜리 중 왼쪽 B3~11층 운행용 15인승호기가 추가설치되었는데 현재의 2015~2016년식 Di1은 전부 독립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없습니다.

{백화점 본관 방면 비상/승객용호기 3대짜리(왼쪽 B3~11층 운행용 11인승호기랑 가운데 B4~11층 운행용 24인승호기/오른쪽 B5~11층 운행용 24인승호기가 있습니다.) 맞은편에

B4~6층 운행용 상승개폐형 화물용 FEC호기(60m/min) 1대짜리가 있었는데 증축공사 이후 철거되었고

현재는 그 자리에 11층까지 운행하는 문짝 4개 중앙개폐형 삼일엘텍 호기가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본관 엘리베이터는 B3~10층 운행용 3대짜리랑 B4~11층 운행용 3대짜리가 있는데 전부 독립운행하며,

2000년 1~2월식 Di2(1600kg 24인승, 105m/min)에서 2020.08.28~2021.11.24 사이에 ACD4MRGM1으로 교체(대차)되었는데 전층 외부문짝은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차라리 교체전 2000년식 Di2시절 상태가 훨씬 좋았는데 아쉽네요.

교체후 것도 센트럴시티 신관처럼 두꺼운문짝 사양으로 출고되길 기대했었는데 저렇게 문짝 높이 높은 것에다가 이용객도 많은 건물에 얇은문짝 사양으로 출고되는 바람에

교체분 엘리베이터를 출고한지 3년째 되는 2024년 현 시점에서 문여닫힐때 문짝이 함몰되기 쉬울 정도로 덜덜거림 현상이 심하고 상태도 더욱 심각해졌는데 조만간 수리할것 같습니다.

 

하긴 센트럴시티 신관 2015~2016년식 Di1 두꺼운문짝 사양으로 교체된 24인승호기들도 문여닫힐때 덜컹거림/걸리적거림 현상이 심했는지 요즘은 문여닫힘속도를 천천히 여닫히도록 속도조정한것 같습니다.)

 

본관 직원용구간은 추가설치분으로 출고된 2004.05.11 Di2 일방개폐형호기 3대짜리(90m/min)랑

2000년식 FEI에서 2021.04.29 아이엘리베이터(삼일엘텍 SICON4000 방식) IEGD-SI(60m/min)로 교체된 2대짜리,

2000년식 Di1에서 2021.08.24 ACD4MRGM1으로 교체(대차)된 B4~10층 운행용 2대짜리 등이 있으며,

 

그외 B4~B1층 운행용 2000년식 HMI호기는 2011.01.21 신일승강기(삼일엘텍 MRL방식, 1000kg 15인승, 60m/min)로 교체(대차)되어 있습니다.


B5층은 기계설비실, B4~B2층은 주차장(B3층은 신세계면세점, B2층은 JW메리어트호텔 피트니스센터랑 연결되어 있습니다.), B1층은 푸드마켓/경부선터미널(서울고속버스터미널)/고속터미널역 3,7,9호선 등, 11층은 신세계백화점 식당가이며, B3~B2층과 1층에서 JW메리어트호텔이랑 연결되어 있습니다.

 

2000 LG(SIGMA)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Gangnam Shinsegae Department Store, Seoul, South Korea.

 

제가 이 탑사영상을 유튜브 제2계정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https://youtu.be/cDgUfMyNoFs

 

본관 B3~10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

https://youtu.be/sBU3wLoMK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