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역 삼성화재초량사옥 B6~21층 운행용/B1~20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16.02.12 촬영)

Hyundai Casper 2019. 8. 25. 16:06

 

B6~21층 운행용(2016.02.12 촬영,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dJC3PerQwh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20층 운행용(2022.11.07 촬영, 네이버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3055010998 이랑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txfgja8EDM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비상용구간 B6~21층 운행용 1대짜리는 1996년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V60(ELEMATE CELEBRUM VF,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VF,1150kg 17인승,105m/min)을 운용하였다가 2015.12.02 WBLX1(150m/min)으로 교체(대차)된 것이며,

대차전 두꺼운문짝 사양이었던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메인구간 4대짜리(B1~20층 운행용 2대에 B5~20층 운행용 2대가 있습니다.)는 1996년식 CL70에서 2015년식 HSVF(1600kg 24인승,210m/min)으로 교체(대차)된 것이며,

2대씩 연동운행하고 홀랜턴 예고기능이 존재하는데 초창기에는 올라갈때/내려갈때 모두 1층 자동정차 시스템이 있었으나 2018년부터는 자동정차 시스템이 사라졌습니다.

 

B6층은 기계설비실, B5~B2층은 주차장, B1층은 구내식당/지하철 연결통로,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 2~20은 오피스, 21층은 옥상입니다.

 

2015 Hyundai LUXEN&I-XEL Traction Elevator at Samsung Fire Insurance Choryang Building,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