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렌즈 닦는걸 깜빡해서 화면이 흐릿합니다 ㅠㅠㅠ....
웰빙센터 B3~8층 운행용 2대짜리(1150kg 17인승, 120m/min, 연동운행)는
국내 최후 1988년식 SGL(BUILACE QUALITY 80, ビルエースクオリティ80)에서
2019년 1~2월식 250K(삼일엘텍 SICON4000)로 교체(대차)된 것이며
(2023년 이후로 전층 외부층표시기가 교체되었고 외부홀랜턴이 추가설치되었는데
외부홀랜턴 예고기능은 없고 '삐~삐~삐~삐~'하는 비프음이 울립니다.),
웰빙센터 B3~7층 운행용 2대짜리(900kg 13인승 왼쪽 승객용호기/1000kg 15인승 오른쪽 침대용호기, 60m/min)는
1988년식 DP(BUILACE P, ビルエースP)에서
2016년 1~2월식 ACD3 Di1으로 교체되었고
웰빙센터 B3~9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은
상태 심각했던 1988년식 DP(BUILACE P, ビルエースP, 60m/min)에서
2019.12.17 ACD3 GM1(90m/min)으로 교체(대차)된 것입니다.
어드벤처 B1~3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2대짜리(1150kg 17인승, 45m/min)는
1988년식 DP(BUILACE P, ビルエースP)에서
2012년 6~7월식 기존제어반 Di1으로 교체되었고
(다만 3층 외부문짝은 교체전 부품인 롯데백화점 구형 디자인 특유의 빨간색 스테인레스스틸 그대로입니다.)
그외 어드벤처 B1~4층 운행용(티켓 발권 후 입장하셔야 합니다.) 2005년식 GR1 1대짜리랑
어드벤처 B2~B1층 운행용 2016년 10~11월식 ACD3 GR1(2000kg 30인승, 60m/min) 1대짜리,
어드벤처 지하주차장 B3~B1층 운행용 2013년 4~5월식 GPR(2000kg 30인승, 60m/min) 1대짜리도 존재하며,
화물용구간 3도어 일방개폐형호기/4도어 중앙개폐형호기(전부 독립운행)는
1988년식 AC-2(ELEPET, エレペット)에서
2016~2020년식 사이에 전부 삼일엘텍 SICON4000(SCN4EKZi)로 리모델링되어 있습니다.
롯데마트구간은 B3~R(7)층 운행용 1대짜리랑
B3~6층 운행용 2대짜리/3대짜리 홀이 있는데
(2대짜리 홀은 연동운행하며, 3대짜리 홀에서 왼쪽호기는 독립운행/가운데호기랑 오른쪽호기는 2대연동운행합니다.)
1988년식 TFNL(ELEPET ADVANCE,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 1600kg 24인승, 105m/min)에서
2004년 12월~2005년 1월식 Di1으로 리모델링되어 있습니다.
키자니아 B3~1층 운행용 1대짜리는
1988년식 DP(BUILACE P, ビルエースP)에서
2019.11 ACD4MRLGR1으로 교체(대차)되어 있습니다.
웰빙센터 기준 B3~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지하주차장/롯데마트 연결통로/롯데월드 교육장/롯데월드 웰빙센터 운영사무실/롯데호텔월드&롯데백화점 잠실점 연결통로/지하철(2호선,8호선)연결통로, 2층은 애슐리퀸즈, 5~7층은 롯데월드 사무실이 있습니다.
1988 GoldStar(Sigma, Hitachi)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Lotte World Wellbeing Center, Seoul, South Korea.
어드벤처 B1~3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탑사기
롯데마트 B3~7(R)층 운행용 탑사기
B3~1,6,7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1198
위 동영상 구간(B3~8층 운행용)의 교체(대차)후 탑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