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강변테크노마트 B5~1,9,10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LG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SIGMA HVP-I) 탑사기

Hyundai Casper 2019. 8. 23. 00:16

 

 

매장구간은 B5~10층 운행용 HGP(독립운행, 120m/min) 3대짜리랑

전망용구간 1997.12~1998.02 MGP(105m/min) 2대짜리(연동운행),

B5~1,9,10층 운행용 HVP-I(BREED/PULIDO, プリード, 120m/min) 2대짜리(연동운행),

 

B6~9층 운행용/B6~11층 운행용 등이 1대짜리씩 있는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MGP(1000kg 15인승, 105m/min)는 2024~2025년형 현대엘리베이터 WBLX-GT-3/GTLX 등지로 교체(대차)되었고,

 

B2~1층 운행용/B1~5층 운행용/B1~9층 운행용 등이 2대짜리씩(전부 독립운행합니다.) 있는 화물용구간 한국OTIS엘리베이터(중국 톈진OTIS TOVF 제작분에 일본 National OTIS에 들어가는 제어방식으로 추정되는 ELTRON2000 헬리컬기어방식, 교체전 느려터진 30m/min이었습니다.)는

2023~2024년식 KES엘리베이터(대성IDS제어반 방식)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오피스구간은 B6~39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1997.12 GPM(GRANDEE, グランディ, 1150kg 17인승, 180m/min) 1대짜리랑

 

메인구간 B1,1,9,20~38층 운행용 4대짜리(360m/min, 2대씩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합니다.)/

B1~20층 운행용 4대짜리(210m/min으로 추정, 2대씩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합니다.)는

1998년 1~2월식 GPM(GRANDEE, グランディ, 1600kg 24인승)을 운용하였다가

2024~2025년형 현대엘리베이터 WBHS-GX(?)랑 SUVF(사실상 WBSU1)로 교체(대차)될 예정입니다.

 

오피스 메인구간 지하주차장용 B5~3층 운행용(?)으로 추정되는 2대짜리는 1998년 1~2월식 VP-M(ACCEL Series, アクセルシリーズ, 120m/min)을 운용하였다가

2024~2025년형 WBLX-GT-3(?)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그외 2호선 강변역 연결통로쪽 B1~1층 운행용 1998년 2~3월식 ACM(ELEPET ADVANCE,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 1000kg 15인승, 45m/min으로 추정) 1대짜리도 있는데 이쪽은 GTSS(?)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B5~B3층은 주차장, B2층은 롯데마트/주차장, B1층은 쇼핑몰/강변역 지하연결통로, 1층은 엔터식스/오피스 로비&안내데스크, 9층은 전문식당가, 10층은 CGV 티켓박스/매점/상영관, 11층은 CGV 영사실, 12~38층은 오피스가 입니다.

 

1997~1998 LG(SIGMA)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Gangbyeon Techno Mart, Seoul, South Korea.

 

2호선 강변역 연결통로 B1~1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s://youtu.be/3jd2pHr0DZM

 

오피스구간 B6~39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s://youtu.be/GNDluETVu88

 

오피스구간 B1,1,9,20~38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s://youtu.be/frCTzkm4V9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