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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포스코타워송도(동북아무역센터) 오크우드 프리미어 송도 36~44층 운행용/36~64층 운행용 OTIS엘리베이터(SIGMA Elevonic 411) 탑사기(2019.07.31 촬영)

Hyundai Casper 2019. 8. 5. 16:08

 

36~64층 운행용(38~64층 객실은 카드키가 필요한 관계로 59층->36층->37층 순으로 탑사하였으며, 객실층 올라가시려는 어떤 분께서 카드키를 대고 층버튼 누르셔서 이렇게나마 탑사할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oO_85zEfqKc&feature=youtu.be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36~44층 운행용(38~44층 객실은 카드키가 필요한 관계로 41층->36층->37층 순으로 탑사하였으며, 마찬가지로 객실층 올라가시려는 어떤 분께서 카드키를 대고 층버튼 누르셔서 이렇게나마 탑사할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odHO5UFv7Xs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B2~1층 운행용은 2014.05.15 설치분 삼일엘텍 MRL방식(1600kg 24인승, 60m/min)이었으나

잔고장이 잦아 2024년 10~11월식 ACD4MRLGR1으로 조기교체(대차)가 진행중이며,

전반적으로 E411(Elevonic 411)같은 느낌이 나고 2대가 연동운행하는데

조기교체(대차)후 것의 외부홀랜턴은 예고기능이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대차전 1층 외부문짝은 두꺼운문짝에 동그란고무가 위아래로 2개씩(: : 배열입니다.)총 4개가 붙여졌었고

B2,B1층 외부문짝은 ㄷ자/ㅓ자형 3단식 꺾인문틀이었으며

(현재 조기대차후 2024년형 ACD4MRLGR1은 전층 외부문짝 2단식 꺾인문틀입니다.),

대차전이랑 대차후 모두 왼쪽 장애인용호기만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호기들은 전부 2013.06.24~2014.05.16 설치분의 E411(Elevonic 411)이며,

 

1~12층 운행용 4대{1800kg 27인승, 210m/min, E411(Elevonic 411)}랑

1,12~25층 운행용 4대/1,26~33층 운행용 6대{360m/min인 E411(Elevonic 411)}는

1층 외부운전반에 행선층예약시스템(Compass)이 적용되었고 각자 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존재하며(마찬가지로 전층 외부운전반에서는 장애인용호기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

1,12~25층 운행용은 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A&C 본사전용이라 유일하게 스피드게이트가 존재하는데 그쪽 방문객은 1층 안내데스크 직원 안내를 받고 카드키를 찍어야 출입이 가능합니다.

 

오크우드프리미어 로비셔틀구간은

B2~1,36층 운행용 왼쪽호기/가운데호기{1350kg 19인승, 360m/min, E411(Elevonic 411)}랑 B2~1,36,65층 운행용 오른쪽호기(420m/min) 조합의 3대짜리가 존재하는데

B2~1,36층 운행용은 2대가 연동운행하고 홀랜턴 예고기능이 존재합니다.

(전층 외부문짝은 두꺼운문짝에 ㄷ자/ㅓ자형 3단식 꺾인문틀이랑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이 고루 존재하는데

간혹가다 문 닫힐때 "쾅"소리가 요란하게 납니다.)

 

오크우드프리미어 객실구간은

36~44층 운행용 2대{1350kg 20인승, 180m/min인 ACD3MRE411(Elevonic 411)이며, 전층 외부문짝은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에 GPR/GPM이랑 동일한 얇은문짝 개폐방식(1997~2004년식 구형 Di1개폐방식을 인버터개폐방식으로 변형한 버전입니다.)이고 외부문짝 문틀 안쪽 음푹 패인 부분에 위아래 동그란고무가 붙여진 방식입니다.}에

36~64층 운행용 4대{1350kg 20인승, 210m/min인 기존 MCS방식 E411(Elevonic 411)에 두꺼운문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합의 6대짜리가 존재하는데

각자 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고 장애인용호기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

 

비상용구간은 카드키를 찍어야 비상문(철제문)을 열고 들어갈수 있는데 B3~65층 운행용으로 추정되는 일방개폐형 사양의 E411(Elevonic 411)입니다.

 

36층은 로비&프론트데스크/레스토랑, 37층은 연회장/피트니스센터, 38~64층은 객실(카드키 있어야 객실층 눌러집니다.), 65층은 파나로믹 65 라운지입니다.

 

36~64층 운행용, B2~1/36층 운행용, B2~1/36/65층 운행용, 1~12층 운행용, 1/12~21층 운행용(이 구간은 포스코인터내셔널 본사라서 유일하게 스피드게이트가 있으며 1층 안내데스크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1/22~33층 운행용에 있는 두꺼운문짝 E411은 외부문짝에 대부분 ㄷ자/ㅓ자형 3단식 꺾인문틀이 적용되었는데 외부문짝 닫힐때 간혹가다 "쾅"소리가 나기 쉬운 편입니다.

{위와 같이 E411(MCS411),E413(MCS413),SPEC-60,SPEC-90,Skyrise 등 오티스 직수입기종 기본사양에 들어가는 3단식 꺾인문틀 두꺼운문짝이라도 2009년식 이후 현대엘리베이터의 3단식 꺾인문틀처럼 문틀 가운데 음푹 패인 부분에다가 길쭉한고무를 필수장착해야 할것 같습니다.}

 

2013~2014 OTIS(SIGMA) Elevonic 411 Traction Elevator at Posco Tower Songdo(Oakwood Premier), Incheo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