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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한진빌딩(정석기업 본사) 본관 B1~26층 운행용 교체전 OTIS엘리베이터(Elevonic 411) 내외부사진(2019.02.27 촬영)

Hyundai Casper 2019. 3. 2. 20:47

 

 

 

 

 

 

 

 

 

 

 

 

 

본관 엘리베이터는 초창기에 1969~1970년식이었고 신관 엘리베이터는 초창기에 1975년식이었는데 이들 모두 VIP260{E101(Elevonic 101) 극초기형}이었다가 2001.07.02~2001.12.05 E411(Elevonic 411 로프식직류무기어 방식,1300kg 20인승,150m/min)으로 1차 교체되었다가 2022년 4월식 OTIS(SIGMA) ACD4MREXTDS4(180m/min)로 2차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본관에는 1,15~26층 운행용 2대/B1~26층 전층운행용 1대에 1~15층 운행용 3대가 있는데 1~15층 운행용 3대랑 1,15~26층 운행용 2대가 각자 연동운행하는데 홀랜턴 예고기능은 작동하며, 신관에는 B1~21층 전층운행용 왼쪽호기 1대(독립운행)랑 1,5~21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3대(연동운행)가 존재합니다.

교체전 E411은 로프식직류무기어 특유의 '우우웅~'하는 모터구동음이 들렸는데(그래도 이건 그나마 고속형 모델이라 미쓰비시 NEXPIA나 인근 소공한화빌딩 교체후 2020년식 티센크루프 META-R2-E 같은 중저속형 모델에 비하면 훨씬 조용하고 방음설계가 우수합니다.) 그외 잡음이나 흔들림은 전혀 없었고 승차감도 에쿠스/제네시스 급으로 안락했으며,

사실 교체전 E411도 선진국형 기종답게 피트 리셋 스위치같은건 잘 구비되어 있었으나 한진그룹의 주력 사업이 대한항공/한진택배 등을 비롯한 운송업인데 2020년 코로나19사태 이후 국제선 항공편 감축 등으로 인해 적자가 발생했던 덕분인지 E411/SPEC-90같은 직수입기종 대신 승강기 유지비용을 비롯한 건물 관리비용 절감 차원에서 OTIS(SIGMA) ACD4MR이나 현대 WBVF같은 국산 기종으로 교체하는듯 합니다.} 

 

B1층은 주차장/기계설비실, 1층은 우리은행 소공동지점/한진관광/매점/로비/안내데스크, 5~25층은 오피스, 26층은 신세계푸드 구내식당이 있습니다.

 

2001 OTIS Elevonic 411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Hanjin Building(Jeongseok Corporation Headquarter), Seoul,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