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층 운행용 메인구간(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ktR3aos4jo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17층 운행용 비상용구간(네이버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3068263667 이랑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eY1ty2PKTr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곳에 있던 CJ대한통운 부산사무실은 2013년도에 롯데백화점 광복점 바로옆/부산항만공사(구.연안여객터미널) 맞은편에 지어진 신사옥{거기 엘리베이터는 2012년 9월식 티센크루프(티케이) TK-50P(1600kg 24인승,180m/min)입니다.}으로 이전하였고 이곳 빌딩 자체는 예광기업한테 매각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부산역이랑 멀지 않은 위치에 있는 대형 빌딩이며,
메인구간 4대는 1980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SGL(BUILACE A,ビルエースA)로 추정되었던 것이 1999년식 FI-VF(1150kg 17인승,150m/min)으로 교체(대차)되었다가 2022.02.25~2022.03.22 동양에레베이터 DY-MR-12I(대오정공 제작,STEP제어반 적용)로 대부분 2차교체되었는데 그중 1대는 월드KCP에서 MIRe3002(406,W)로 리모델링되었다고 합니다.
{FI-VF 시절에는 짝수층운행 호기랑 홀수층운행 호기가 각각 2대씩 연동운행하였으며, 현재는 4대 모두 전층운행하는데 완전교체된 2대짜리 벽면은 연동운행/리모델링된 왼쪽호기랑 완전교체된 오른쪽 장애인용호기 벽면은 독립운행합니다.
이곳에 교체분으로 설치된 동양에레베이터가 원래 1966년에 설립된 동양엘리베이터 맞는데(현재 동양에레베이터 본사는 서울 동작구에 있습니다.) 2003년도에 지분만 대부분 티센크루프(2021년 이후로 현재의 티케이엘리베이터코리아로 사명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에 넘기고 상표권 자체는 그대로 남아있으며, 현재는 대오정공이랑 협업합니다.
그리고 동양에레베이터의 사이트 링크는 www.dongyangel.co.kr 입니다.}
1~17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이랑 주차빌딩 1~7층 운행용 자동차용 2대짜리는 1980년식 신영전기(미쓰비시) AC-2(ELEPET, エレペット)에서 1999.09.21~1999.10.29 WC-VF(느려터진 60m/min입니다.)로 완전교체(대차)되었다가 2021년 5월식 KBL-2000WK로 리모델링되었는데 STEP제어반에 정부용성우 안내양입니다.
(1~17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같은경우 차라리 WBLX-GX-2 같은걸로 완전교체해서 90~105m/min정도로 향상시키는게 나을것 같은데 말입니다.)
1층은 주한인도네시아 무역진흥센터/대한상공회의소 부산인력개발원(3층에도 있습니다.)/로비/관리실(지상도로에서 1층 로비까지는 반개층 계단으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2층이랑 15층은 시즈웨딩홀/뷔페시즈, 3~14층은 오피스, 16~17층은 옥상이며{17층에 헬리콥터 주기장(헬리포트)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본관 1층에서 주차빌딩 2층이랑 연결, 본관 2층에서 주차빌딩 4층이랑 연결, 본관 3~5층에서 주차빌딩 5~7층이랑 연결되는데 통로는 1~17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이랑 붙어있습니다.
1999 Hyundai Traction Elevator(before modernization) at Yekwang Corporation Busan Building(former CJ Korea Express Building), South Korea.
메인구간 1~15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