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전주 현대해상빌딩(전주시청 별관) B3~16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16.11.16 촬영)

Hyundai Casper 2022. 10. 9. 02:06

 

네이버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2895389445 랑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zc0KAms-Sl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메인구간 2대짜리(B2~16층 운행용 왼쪽호기는 8층까지의 저층부운행하고 B1~16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는 9~16층까지의 고층부운행하는데도 2대연동운행하며, 외부운전반은 1개 뿐입니다.)는 2000년 10~11월식 HVF-GL(1350kg 20인승,120m/min)이었고 B3~16층 운행용은 2000년 4~6월식 STVF(105m/min)이었으나 2021.04.21~2021.05.12 사이에 WBLX-GT-2로 전부 교체되었으며, 다행스럽게도 교체후 것은 3대 모두 전층 외부문짝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양쪽 문짝에 붙여진 방식입니다.

{현대해상빌딩 특성상 관리 상태가 굉장히 수준급이지만 엘리베이터를 20~21년 주기로 사용하는 편이며, 수원 현대해상빌딩은 그 유명한 1992년식 Dover엘리베이터 기반의 T3-GL(TIII-GL)이랑 ERL(층표시기랑 운전반은 VAC랑 동일합니다.)을 운용하였다가 2013년식 LXVF-7로 교체/대구 현대해상빌딩은 1999년식 HVF-GL이랑 화물용 HYD를 운용하였으나 각각 2019년 12월~2020년식 WBHS1이랑 WBSS2로 교체/울산 현대해상빌딩은 2000년 4월식 FI-VF(사실상 HVF-GL이랑 같은 방식입니다.)를 운용하였다가 2021년식 WBHS-GX로 교체되었으며, 신축건물인 부산역 부근 현대해상빌딩은 2014년식 LXVF-7(180m/min)을 운용중입니다.}

B3층은 기계설비실, B2~B1층은 지하주차장, 2~8층은 전주시청 별관 등이 존재합니다.

2000 Hyundai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Hyundai Marine&Fire Insurance Building, Jeonju,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