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HnbgS6TdGyI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2층 운행용 1대짜리는 2016.02.06 GR1(사실상 GPR 최후기형, 1000kg 15인승, 60m/min)이고 B5~17층 운행용 1대짜리(1150kg 17인승, 유일하게 1층과 B1층의 중간층인 M층을 운행합니다.)랑 B4~1,3~17층 운행용 4대짜리(1000kg 15인승, 일반용호기 3대는 연동운행하고 장애인용호기 1대는 독립운행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는 2015.11.29 IRIS-NV1(105m/min)입니다.(상가구간도 B4층까지 운행했으면 좋았을텐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안타깝네요. 제가 2021년 12월 14일에 이곳 탑사했을 당시 B5~17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2층 출입문이 카드키를 대지 않고도 그냥 열렸던적 있었습니다.)
용인 에이스동백타워나 고양 원흥 호반베르디움 5단지 등등처럼 메인구간을 싸구려 기종으로 설치하고 보조구간(상가용,셔틀용,화물용 등등)을 그나마 좋은 제품(ACD3 및 삼일엘텍 등등)으로 설치해버리는 바람에 하대받는 꼴이라 안타깝지만, 같은 IRIS-NV기종(STEP제어반 사용) 운용하는 건물들 중에서 에이스동백타워 것보다 이곳 엘리베이터가 훨씬 상태가 좋고 NV답지 않게 운행중 카내부 진동도 훨씬 덜한 편에 가감속도 부드러웠습니다.
(그래도 IRIS-NV기종 설치된 모든 건물들은 일괄적으로 리콜조치하고 M키트를 통해 조기리모델링하면서 60~105m/min까지인 것은 GM2로, 120m/min이상은 DS-4로 업그레이드시키는게 답입니다.)
B5층은 기계설비실, B4~B2층은 오피스텔 전용주차장, B1층은 상가/오피스텔 주차장, M층은 오피스텔 전용주차장, 1층은 오피스텔 관리실/부동산 및 세븐일레븐 등 상가, 2층은 대구메리어트호텔&레지던스 분양홍보관 및 부띠끄시티테라스3차 상가 운영사무실, 3~17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
2016 OTIS(SIGMA) GEN2(MUSE MRL) Traction Elevator at Boutique City Terrace 3rd Officetel, Daegu, South Korea.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대구역 동광빌딩 OTIS엘리베이터{SIGMA ACD4MR, 구.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탑사기 (0) | 2022.02.06 |
---|---|
동대구역 부띠끄시티테라스3차오피스텔 B5~17층 운행용, B4~1/3~17층 운행용 OTIS엘리베이터(SIGMA IRIS-NV, STEP Controller) 탑사기 (0) | 2022.02.06 |
대구 국제오피스텔 B1~20층 운행용, B3~20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02.06 |
서울 당산역 DN빌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22.01 촬영) (0) | 2022.02.04 |
서울 당산한강포스빌 오피스텔 교체전 도시바엘리베이터 탑사기(2022.01.18 촬영) (0) | 2022.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