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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신시가지 홍산빌딩 OTIS엘리베이터 탑사기(SIGMA IRIS-NV, STEP Controller)

Hyundai Casper 2022. 1. 21. 01:58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8wap2pzfZb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3.07.03 IRIS-NV1(1600kg 24인승, 60m/min)이며, 맞은편 호암빌딩이랑 건물 구조가 비슷한 복도식 상가빌딩이고 엘리베이터 1대짜리입니다.{아무리 중국생산이라도 호암빌딩은 카 내부가 침대용 형식에 그나마 ACD3적용된 GEN2 GPR이지만, 이곳은 안타깝게도 망작인 IRIS-NV로 설치되었네요. 용인 에이스동백타워나 거제 벽산e솔렌스힐(2016년 KBS 소비자리포트에 방영된적 있습니다.) 등등도 그렇고 IRIS-NV1,NV2설치된 모든 건물들은 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2019년 1월 린넨실 화재사고 이후 운휴되었다가 2020년 5월 GM2로 조기리모델링되었다고 합니다.)처럼 일괄적으로 M키트를 통해 조기리모델링하면서 ACD4MRGM2로 업그레이드해야 할것 같습니다.}

2013년 완공 초기부터 이 엘리베이터는 1층에서만 문이 30초 있다가 닫히고 나머지 층에서는 3초있다 닫히는 현상이 있었으며, 알림음도 안내양 없이 '딩동~'으로만 나왔으나 2014~2015년도 사이에 수리한 이후 모든 층에서 정상적으로 문이 10초 있다가 닫히게 되었고 알림음마저 '딩동~'소리가 사라지고 '몇층입니다'라는 안내양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NV기종 치고는 가감속이나 운행중에 흔들림이나 진동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으며, 목적층 도착 후 문 열리기 전/문 닫히고 나서 카가 출발하기 직전에 제어반(?)에서의 '쾅'소리가 거의 소음기 없이 소총 쏘는 소리랑 맞먹을 정도로 소음이 컸습니다.

층별안내도는 영상의 거의 마지막 부분에 자세히 나옵니다.

2013 OTIS(SIGMA) IRIS-NV(STEP Controller) Traction Elevator at Hongsan Building, Jeonju,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