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로그

안양 평촌샤르망2(샤르망스위트) 오피스텔 OTIS엘리베이터(Si1 SIGMA) 내외부

Hyundai Casper 2022. 1. 20. 02:26





2007.07.25~2007.10.11 Si1이며, 승객용구간 3대{1/2/3호기 1150kg 17인승, 90m/min, 가운데 장애인용호기(2호기)는 독립운행하고 왼쪽이랑 오른쪽호기는 2대연동운행합니다.}에 비상용구간 1대{4호기, 1000kg 15인승, 90m/min, 이 구간은 독립운행하고 유일하게 18층(PH층,옥상층)이 작동됩니다. 참고로 18층 옥상공원은 오후 6시까지 개방됩니다.}로 총 4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전부 B4~18(PH)층 운행용입니다.{승객용구간 3대 중 가운데 장애인용호기(2호기)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전부 알림음이 나오지 않습니다.}
1월 19일에 갔을때는 승객용구간 3대 중 오른쪽호기가 이사전용으로 사용(1층 관리실 근무자분께서 내부운전반 아래쪽 조작스위치함을 열고 수동운전 전환시킨 것입니다.)되었던 관계로 오후 12시 이후로 수동운전(이사중)모드로 운행했었으며, 카내부 천정이랑 바닥재는 수동운전모드 상태로 9층에 정차해있었던 오른쪽호기(3호기)에서 자세히 촬영하였고 그후 옆호기를 탑승하여 3층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부산 덕천 뉴코아아울렛(폴라렉스)이나 해운대 씨스타상가공영회(누리호텔/MS호텔)에 비하면 내외부가 훨씬 말끔한 신품급이고 권상기 모터 등의 상태가 훨씬 양호하지만 방문 당시 승객용구간 가운데 장애인용호기(2호기)는 내부 일반운전반 용량판에 LG OTIS것으로 이식한 모습이 보이며(아무래도 용량판이 깨져서 타건물 엘리베이터 운전반 교체할때 떼어내는 부품 이식한듯 합니다.), 내장재의 일부 바닥재가 깨져있었고 오르막에서의 흔들림(출렁거림)이 있었습니다.
B1~3층까지의 상가구간 층별안내도는 장애인운전반 사진에 자세히 나오며, B4~B1층은 지하주차장, 4~17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