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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삼전빌딩(삼성생명빌딩) 대차전 LG산전주안공장(미쓰비시)/대차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1. 16. 07:48

 

대차전(2016.02.18 촬영,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x7Y6Hne9uj8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대차후(2021.12.13 촬영,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Uoafzm5RyT0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이 빌딩은 전주시청이랑 대우빌딩 사이 기린대로변에 있으며, 건물 외벽이 윤기가 나는 은빛색 계통이고 출입구 위쪽에 삼성생명 간판이 적혀있습니다.

1997년 1월식 LG산전주안공장(미쓰비시) VP-L2(ELEPET ADVANCE V,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 900kg 13인승, 90m/min)이었다가 2021.05.12 WBLX-GT-3으로 대차된 것이며, 대차전 VP-L2 건물 완공 이후로 24년간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 해주고 싶네요.

대차 전에는 2대가 짝수층/홀수층으로 분리운행(당시 4층이라는 숫자가 없었고 5~9층으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에 전층 내외부문짝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양쪽 문짝에 붙여진 방식(VP-L계열은 1996년 후반부터 얇은문짝 사양 한해서는 외부문짝 동그란고무 붙는게 기본사양이었으나 저건 옵션 추가해서 1996년식 이전버전처럼 외부문짝에도 길쭉한고무가 양쪽 문짝 모두 붙는 방식이었습니다.)이었으나 대차 후에는 2대 모두 전층운행(대차전 5~9층이었던 층들이 대차후 4~8층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하고 평범한 뉴와이저 디자인에 무광 스테인레스스틸(세로선무늬 디자인입니다.)+전층 외부문짝 대각선문틀에 내외부문짝 동그란고무만 붙는 방식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물론 대차전이랑 대차후 모두 2대가 독립운행합니다. 이 빌딩도 대차후것 같은경우 대로변 건너편 예원빌딩(거의 동년식 동일기종 입니다.)처럼 전층 외부문짝 편평한 문틀에 문틀 안쪽 대각선모양 길쭉한고무 붙는 방식으로 출고되길 기대했었는데 원가절감+사람 신체나 손수레 등등의 도어 충격으로 인한 추락사고 방지 차원때문에 대각선문틀로 출고되는 바람에 좀 실망스럽네요.{외부문짝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 붙는 편평한 문틀 사양에서는 내부문짝 기준 세이프티슈가 있는 왼쪽 문짝에 동그란고무가 붙는데 대각선문틀이나 쇠막대기문틀 글라스스틸도어 등등 다른 문짝 사양에서는 내부문짝 기준 반대쪽인 오른쪽 문짝(세이프티슈가 붙지 않습니다.)에 동그란고무가 붙는 바람에 사람 신체의 다리 부분이 문짝의 문틀 아래쪽 동그란고무 부분을 스치는 바람에 고무가 빠져서 함몰될 경우 별도의 펠트가드(부직포)같은걸로 왼쪽 문짝(세이프티슈 있는쪽) 문틀 아래쪽 부분에 땜질까지 해야할 정도라 골칫덩이입니다.}]

이 건물의 주차는 지하주차장이랑 1층 지상주차장(관리실 직원 안내받으면서 기계식주차설비도 사용 가능합니다.)을 모두 사용하는데 지하주차장은 엘리베이터가 운행하지 않는 관계로 도보를 이용해야 합니다.

1997 Mitsubishi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nd 2021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Samsung Life Insurance Corporation Building(Samjeon Building), Jeonju,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