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0x_4KFhBVF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지난 주(11월 11일~11월 12일)에 1박 2일 동안 온 가족이 여수 한화 벨메르호텔에서 묵었을 당시 포레나 디아일랜드(한화 벨메르호텔) 기준 동쪽에 있는 웅천지구 동네에서 현대 WB NEO트림이 적용된 건물 총 4곳을 탑사하였는데 그중 한군데가 이 건물입니다.
2020.09.17 WBSS-GY-2(900kg 12인승, 60m/min)이며, 이곳은 엘리베이터 1대짜리 계단식 신축 건물이고 NEO트림 중에서 본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황토색 무광 하이그로시스틸 디자인(도어랑 카내부 후방 벽면 색상은 다소 진하고 굵은 세로선 무늬가 들어가 있습니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누군가 NEO트림 갖다가 깡통사양(?) 비슷하다며 별로라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2019년 이후 기존개폐방식 환원된 개선형 WBVF버전 한해서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옆 건물(https://youtu.be/caq32vFQdIs랑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879에 탑사영상이 있습니다.) 검둥이 디자인도 괜찮지만 저는 오히려 위 동영상의 황토색 디자인이 온화하고 차분하면서도 안정감있는 느낌이 들어서 더 좋습니다.(심지어 문짝 색깔만 보면 약간 찜질방 느낌도 납니다.)}
다만 문 완전히 열릴때 '쿵'소리가 났었고(모든 건물까지는 아니지만 2016~2019년 상반기까지의 티센크루프 인버터개폐방식이나 2019~현재까지의 현대엘리베이터 개선형 WBVF 기존개폐방식같이 살살,천천히,부드럽게 여닫히는 방식에서 유독 문 완전히 열릴때 '쿵'소리나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네요.. ㅠㅠ) 1:09 부분에 용량판 보여줄때 카 내부에서 권총 방아쇠 당길때 소리랑 비슷한 '딸깍'소리가 다소 요란하게 났던게 안타까웠습니다.
신축 빌딩이라 2층 해궁 중식당이랑 4층 가정집 정도를 제외하고는 거의 공실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