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관 1~6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3KU_93ML8nk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1.07.04 TK50M(1150kg 17인승, 105m/min)이며, 별관 구간은 1~6층 운행용 2대짜리가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합니다. 제작년 네이버 그린팩토리 B7~2층 운행용 탑사했을때도 마찬가지겠지만 중대형건물 설치분 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식 90~105m/min짜리 MRL방식들 하나같이 권상기/제어반 등 구동부품 상태가 심각해서 조기교체 들어가야 할 정도입니다. 더군다나 2012년식 이전까지의 티센 TK50M기종 특성상 모터구동음이 유독 시끄러운것은 물론 최상층 기계박스(네이버 그린팩토리 B7~2층 운행용 같은경우 중간층인 B4~B2층 정도에 기계박스가 있습니다.)에서 나는 딸까닥소리가 총기류 방아쇠 당기는 소리(소음기 없을때 기준)랑 맞먹는 수준이라 귀에 거슬릴 정도로 시끄럽습니다.}
본관 1~26층 운행용 장애인용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3n2Xi1U6no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1.08.02~2011.11.14 TK-50L(1350kg 20인승, 210m/min)이며, 본관 1~26층 4대짜리는 2대짜리 벽면 2곳이 마주보고 있는데 이들 2대씩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에 4대 모두 전층운행합니다.}
소노캄,소노벨,소노문 등등은 기존 대명리조트 계열(엠블호텔 포함)이 2019년 11월 소노호텔앤드리조트로 사명 변경과 동시에 리브랜딩한 것입니다.
본관 1~26층 운행용 4대짜리랑 별관 1~6층 운행용 2대짜리 모두 얇은문짝 사양에 두꺼운문짝 개폐방식(당연히 외부문짝은 2단식 꺾인문틀에 내부문짝은 문틀 가운데 길쭉한고무 적용된 것입니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위 동영상은 2015년 2월 19일 촬영분이지만, 지난주(2021년) 11월 12일에 이곳을 재방문(재탑사)했을 당시 본관 1~26층 운행용 4대짜리 중 장애인용호기랑 별관 1~6층 운행용 2대짜리만 알림음이 영어안내양에서 한국어로 변경되었으며(확실히 영어안내양 시절이 좋았는데 한국어 안내양으로 바뀌는 바람에 안타깝습니다.), 본관 1~26층 운행용 4대짜리에서의 나머지 3대는 영어안내양 그대로입니다.
이 호텔에는 4층이랑 13층이 없고 1층,3층,5층(별관 6층 야외정원에서는 옥외계단을 통해 한층 내려오면 본관 5층이랑 연결됩니다.)에서 본관~별관이 연결되어 있으며, 1층은 로비/프론트데스크/셰프스키친(베이커리 커피숍)/로비 라운지/그랜드볼룸, 2~3층은 주차장(별관)/더 라운지(본관 3층 레스토랑)/객실(본관 3층), 5층은 피트니스센터(헬스장,수영장,사우나이며, 별관에 있습니다.)/객실, 6~18층은 객실, 19~25층은 이그제큐티브 객실, 26층은 마레첼로 스카이라운지(뷔페 레스토랑) 이고 본관 1~26층 운행용 4대짜리는 1,2,3,5,26층만 카드키 없이 내부운전반 층버튼이 눌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