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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본관 B1~12층 운행용, 1~11층 운행용 OTIS엘리베이터(SIGMA Di1, GEN2 GR1) 탑사기(2017.05.05 촬영)

Hyundai Casper 2021. 11. 3. 08:50

 

B1~12층 운행용{2008.11.28 GEN2(90m/min),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DBNxdsuuNU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11층 운행용{2008.08.08 Di1(90m/min),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2NpLiRYlznA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본관 1층 건물 밖으로 나와서 안쪽으로 구석진 곳(세탁물들이 주로 보관되어 있습니다.)에 있는

1~11층 운행용 Di1(1600kg 24인승, 90m/min)은 2008.08.08에 추가설치분으로 출고된 것이며,

3,5,9층을 운행하지 않고 6~8,10,11층 병동 전용으로 사용합니다.


메인제1구간은 침대용구간 4대짜리가 있는데 전부 독립운행하며,

B1~12층 운행용 2대는 2008.11.28 GEN2 GR1(90m/min 2008년식 GR1구간은 왼쪽 일방개폐형호기/오른쪽 중앙개폐형호기가 있습니다.)이고

맞은편 B1~11층 운행용 2대(전층운행)는 1977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EB(BUILACE A, ビルエースA, 30m/min)였다가 2000년식 Di1(90m/min)으로 완전교체(대차)된 것이며,

 

반대편에 있는 B1~11층 운행용 승객용구간(메인제2구간)은

1977년식 EP(BUILACE A, ビルエースA, 60m/min)에서

1996년 11~12월식 MVP(BREED/PULIDO, プリード)로 1차 완전교체(대차)되었다가

2017년 4~6월 제작분(2017.07.31 최종설치) GM1으로 2차 완전교체(대차)된 것입니다.

 

그외 1~6층 운행용 2003년식 Di1(1000kg 15인승, 60m/min) 1대짜리도 존재합니다.


B1층은 청송관 연결통로(응급의료센터로 막혀져 있습니다.), 1층은 부호관 연결통로, 5층은 임재관/의과대학 연결통로, 6층은 청송관/부호관 연결통로, 7층은 부호관 연결통로가 있으며, 부호관에는 장례식장/교수연구실 및 전공의숙소/구내식당 등등이 있으며, 인제대학교 백병원답게 층수랑 각 호실 모두 숫자 4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008 OTIS(SIGMA) Traction Elevator at Inje University Busan Paik Hospital,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