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썬프라자아파트(썬프라자오피스텔&상가,썬프라자가구쇼핑) B4~1층 운행용, 1~8층 운행용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10. 22. 06:49

 

B4~1층 운행용 지하주차장,가구쇼핑구간(60m/min,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xDK_7Oo0aVA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8층 운행용 오피스텔구간(90m/min,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I2VbAhuGJKU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94년 9~11월 CV60이며, CV60 한해서는 이곳 1~8층 운행용이랑 B4~1층 운행용이 현재 부산권에서 거의 마지막으로 남은 아파트용 사양을 운용중이고 1~8층 운행용 3대짜리, B4~1층 운행용 2대짜리는 전호기 독립운행(다만 B4~21층 전층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 1대+1,9~21층 운행용 중앙개폐형호기 3대로 총 4대짜리가 있는 아파트구간에서 가운데에 있는 1,9~21층 운행용 2대만 연동운행하며, 좌/우측 양쪽 끄트머리에 있는 B4~21층 전층운행용, 1,9~21층 운행용은 독립운행합니다.)합니다.[1,9~21층 운행용 3대짜리의 대차전 9~21층 외부문짝이랑 B4~1층 운행용의 B4~B1층 외부문짝은 도장강판(페인트칠)+대각선문틀{1993~1999년식까지 아파트 사양의 CV60,CV85,DY20 등등에 주로 적용되었습니다. 문틀 가운데부분은 볼록 튀어나와 있고 외부문짝 동그란고무는 반대편 문짝의 가운데 음푹 패인 부분에 위아래로 2개씩 총 4개가 붙여지며, 문 닫힐때 문틀 가운데 음푹 패인 부분에 붙여진 동그란고무가 반대편 문짝의 문틀 가운데 볼록 튀어나온 부분에 거의 닿지 않고 문틀의 좌/우측 부분만 문짝에 닿아서 쾅소리가 요란하게 나기 쉬운데(마지막 적용분은 대전 월평 우림필유오피스텔 2005년 12월~2006년 1월식 티센크루프동양 DY30A의 1층 외부문짝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90년대 중반 CV60,CV85 아파트용 사양에 적용되었던 저 싸구려 문틀 2017년도 이전까지 진작에 처분시켜야 했을텐데 말입니다.) 이는 아파트 각 세대에서 발생하는 쿵쾅쿵쾅 뛰는 소리, 청소기 및 TV소리, 피아노치는 음악소리 등등으로 인한 층간소음보다도 더 심합니다.}입니다. 그리고 이곳 엘리베이터들 관리 상태가 썩 좋지 못한데 카내부 상태는 1~8층 운행용보다 B4~1층 운행용이 그나마 조금 나은 편이며, B4~21층 운행용 1대+1,9~21층 운행용 3대 있는 구간이 2018년 9~10월식 현대엘리베이터 WBLX1으로 교체될 때{이곳 21층까지 운행하는호기 같은경우 차라리 교체할때 오티스 GM2 등등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운행 속도마저 120m/min으로 향상시켰으면 아주 좋았을텐데 안타깝습니다. 여담이지만 현재 저희 가족이 4년 넘게 거주중인 명지호반베르디움2차 2016년 4월식 WBLX1(B1~29층 운행용, 1150kg 17인승, 120m/min, 문짝 높이가 높고 내부문짝이랑 B1층,1층 외부문짝은 글라스스틸도어입니다.) 계단식 모든 라인 중에서 유독 저희 라인만 1층이나 B1층에 카가 멈춰있는 상태에서 외부운전반 올라감버튼 누를때 간혹가다 콜 반응 안 먹힘+툭하면 층표시기에 점검중 표시 뜨자마자 2초정도 있어야 정상적인 모드로 돌아오는 현상이 일어나는등 여러모로 불평불만이 있긴 합니다.}랑 B1~1층 운행용 화물용구간이 2021년 4월식 티센크루프(티케이) SICON5000방식(삼일엘텍 적용)으로 교체{화물용구간 같은경우 B1층 썬프라자가구쇼핑 측에서 예산 지원해서 교체한것 같습니다. 9월 13일에 화물용구간 교체후것 탑사했을 당시 첫부분 1층에서 B1층으로 내리막 진행 도중 카가 오작동하여 멈춰버리는 사태가 있었던 관계로 급히 내부운전반 비상벨을 눌렀고 그 이후 B1층 도착하여 문이 열린 후 간신히 탈출하였으며, 탈출 이후 B1층 썬프라자가구쇼핑(당시 휴무일이었습니다.) 안내데스크 직원분께서 저한테 "어디 찾아오셨나요?"라고 물어보자 저는 "다시 1층 갑니다."라고 대답한 이후 보내주셨고(에스컬레이터는 당연히 운행중지이며, B4~1층 운행용으로 1층 올라와서 복귀하였습니다.) 곧바로 그쪽 탑사영상을 자진 삭제하였습니다.}될 때에도 1~8층 운행용 3대짜리랑 B4~1층 운행용 2대짜리는 교체공사 관련 공고문이 없었고 여전히 1994년식 CV60 그대로인데 아마 이곳 관리실측 재정 형편상 정밀안전검사(안전장치 추가) 받고 몇년 더 굴릴 모양인듯 합니다.. 해운대 마린시티는 두산제니스,아이파크 등의 영향으로 인해 집값/땅값이 가뜩이나 비싼 동네인데 허름해보이는 이 건물의 내외부 모습을 보니 처참합니다.]
B4~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썬프라자가구쇼핑 매장, 1층은 상가(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가구점 등등), 2~3층은 상가(GS25, 약국, 열린의원, 교습소, 해운대교회, 당구장, 변호사사무소 등등), 4~8층은 복도식 오피스텔, 9~21층은 아파트(복도식 주상복합형) 세대구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