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대전 홍인오피스텔(홍인타워) B5~21층 운행용 승객용구간(메인구간) 1,2호기 OTIS엘리베이터(SIGMA DS-4)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9. 11. 03:54

 

가운데호기(2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Eaiq0zjA6G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왼쪽호기(1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MpTh9IXHGU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승객용구간 3대에 비상용구간 1대가 있으며{친할머니 생신이셨던 관계로 9월 4일에 레전드호텔 1층 부연부 중식당에서 점심식사한 이후 귀가 도중 탑사했을 당시 이 건물의 메인구간 오른쪽호기(3호기)랑 비상용구간(4호기)은 운행하지 않았습니다.}, 승객용구간은 교체전 1992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CGL시절이랑 마찬가지로 예고기능 있는 3대연동운행합니다.
메인구간 3대 중 가운데호기(2호기)는 2014년 초반에 제어반 과열로 인해 고장나면서 2014.05.13 DS-4(180m/min)로 급하게 출고된 것이며, 기존 CGL시절 열쇠구멍 없는 개폐방식을 재활용+B2~21층 외부문짝이랑 내장재 정도만 전부 교체한 것이라 B5~B2층 외부문짝은 도장강판 그대로입니다.{2014년 5월 중반 이후로는 2호기만 독립운행했고 1,3호기만 연동운행했으나, 그 이후 오른쪽호기(3호기)랑 왼쪽호기(1호기)가 각자 2018.04.17~2019년 2~3월에 완전교체되면서 다시 예고기능 있는 3대연동으로 환원된 것입니다. 다만 2호기에만 내부운전반 영어용량판+주황색 글씨체가 존재하고 1,3호기는 기존 맑은고딕 서체의 한글용량판+파란색 글씨체입니다. 이곳 교체전 엘리베이터 자체점검이력으로는 교체하라고 권고할 정도로 상태가 안좋았으나 대전 관저 하이존상가 2005년식 Di1이랑 Di2, 전주 신시가지 H플러스빌딩 2012년식 현대 STVF-7,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정우빌딩 2016년식 현대 WBLX1 등등보다는 관리 상태가 훨씬 양호한 편입니다. 이곳 관리실측 자금 형편이 마땅치 않았는지 교체할때 1층 외부 및 내장재 정도만 반거울형으로 출고하고 나머지층 외부문짝은 거의 깡통사양으로 출고된 것입니다.}
B1층은 한식당 등 구내식당/문구점(잉크,토너충전)/행정사,공인중개사(부동산) 사무소/척추교정클리닉 등 상가, 1층은 KEB하나은행/로비, 2층이상은 오피스(21층에 스크린골프장이 있습니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