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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서울 신관 1,3,14~35층 운행용 G5호기 금성기전(미쓰비시)엘리베이터 운전반 교체(의장공사)후 탑사기(유튜브 제1계정 업로드분, 2021.06.12 촬영)

Hyundai Casper 2021. 7. 30. 03:26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1계정 https://youtu.be/PDayahXzIz8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88년식 VFHW가 2011년 9월 9일에 신형 GPM-3(NEXWAY-3이랑 동일한 방식입니다.) 방식으로 제어반 교체를 통해 리모델링된 것이며(전반적인 형태는 VFHW 그대로이며 300m/min입니다.), 1,3,10,15,30~35층 운행용 1대(G6호기)에 1,3,14~35층 운행용 5대(G1~G5호기이며, 롯데면세점 LVVIP라운지 전용인 G3호기는 1,3,10~35층 운행용입니다.)가 있는데 1,3,14~35층 운행용(G1~G5호기)은 예고기능 있는 5대연동입니다.
2020년 11월 이후로 1,3,10,15,30~35층 운행용(G6호기)이랑 1,3,14~35층 운행용 장애인용호기(G5호기)는 시그니엘 서울, 시그니엘 부산 등지에서 볼법한 고동색 판넬의 운전반으로 의장공사된 것이며{운전반 의장공사 이전(탑사영상은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1861 이랑 https://www.youtube.com/watch?v=PotQ6iOGYqU 에 있습니다.)에는 장애인운전반에 미쓰비시 기본형 직사각형버튼(가로가 길고 주황색 불빛이 들어옵니다.)이 적용되었는데 운전반 의장공사 이후 롯데 시그니엘이랑 동일한 형태의 정사각형버튼 적용된 장애인운전반이 디자인 면에서 훨씬 고급스럽고 멋집니다. 본관의 B1~22층 운행용 4대+B1~4,22~38층 운행용 4대가 1998년 5월~1999년 3월식 GPM-2로 1차 교체(초기에는 1978~1979년식 미쓰비시 직수입 초고속모델 SGL(?)이었습니다.)되었던 것이 2020년 11월~2021년형 CPNW5MECMR(기존 GPM-2의 권상기를 그대로 둔채 제어반을 신형 NEXWAY-5 방식으로 교체한 것입니다.)로 2차 리모델링되면서 동시에 신관 엘리베이터도 운전반교체 의장공사가 진행된 것입니다.}, 조만간 나머지 G1,G2,G4호기도 운전반쪽 의장공사 들어갈듯 합니다.(2021년 현재는 G5호기 운전반 교체 이후로 G4,G5호기 사이에 있는 고동색 외부운전반을 누르면 G5호기만 단독 호출되며, G1~G3호기 사이에 있는 2개의 운전반을 누르면 G1~G5호기가 예고기능 있는 5대연동운행합니다. 그리고 G3호기는 10~14층 롯데면세점 LVVIP라운지 전용으로 사용중입니다.)
1층은 주출입구, 3층은 본관~신관 연결통로/한복대여점, 15층은 신관 메인로비/프론트데스크, 16층은 살롱/객실, 17~33층은 객실(30층 이상은 로얄 스위트룸을 비롯한 스위트룸 객실입니다.), 34층은 롯데그룹 회장 집무실(통제구역, 2020년 1월 신격호 명예회장님께서 타계하신 이후 아드님이신 신동빈 회장님이 사용중입니다.), 35층은 피에르 레스토랑&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