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FEMbOJsJkmU
어떤 분께서 2012년에 촬영하신 영상이라 화질이 좀 흐릿하게 보이는점 양해바랍니다.
blog.daum.net/elevatortrainkim/1257과 더불어 전 세계에서도 목적층 도착할때 층안내방송 나오는 자동차용 엘리베이터는 드문 편인데(한국내에서 현재 삼일엘텍 제어반이 적용된 상승개폐형은 안내양이 기본사양입니다.) 저건 일본 내에서도 거의 유일무이하게 엘리베이터 카내부로 차량이 진입할때 '엔진을 정지하시고 사이드브레이크를 채워주세요' 등등의 멘트(이 멘트는 규모가 큰 건물에다가 자동차용 엘리베이터가 3~4대 이상인 곳에서 흔히 나옵니다.)와 동시에 목적층 도착할때 '띵~'이라는 자명종소리와 동시에 '몇층입니다'라는 안내방송까지 나오는 레어템 사양의 자동차용 엘리베이터이기도 합니다.(그리고 엘리베이터 카내부 행선층버튼을 눌렀을때 그 목적층 외부문짝 옆에 '出車'라고 적힌 신호등이 점등됨과 동시에 '삐이이이이~'하는 부저음이 울립니다. 외부문짝 옆에 출차,사용중이라고 적힌 신호등은 https://www.youtube.com/watch?v=q0lr9gRXhoU에 나오는 것이랑 비슷합니다.)
저곳의 승객용구간은 B4~8층 운행용과 B4~1,9~18층 운행용이 각자 예고기능 있는 4대연동운행하며, 비상용구간은 B4~R(19)층 운행용 1대짜리인데 승객용구간은 1991년식 HVP-II이고 비상용구간과 자동차용구간은 1991년식 HVS로 알고있습니다.(저곳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3대짜리는 전부 B4~1층 운행용에 독립운행합니다.)
그리고 위 동영상의 첫부분에 탑사영상 촬영하신 운전자분께서 좀 거칠게 엘리베이터 카내부로 진입했던 느낌이 들었는데 만약 제가 나중에 자기 차를 가지게 된 이후로 운전하게 된다면(2016년 11월에 1종보통면허를 따긴 했는데 현재 거의 장롱면허 수준이긴 합니다.. 여담으로 작년 12월 14일 현대모터스튜디오고양 갔을때 2층 N브랜드에 있던 벨N에 타서 수동기어 변속해본 이후로 수동운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좀 들긴 합니다..) 국내외 모든 곳의 도로 위를 운전하거나 건물 주차장에서 자동차용 엘리베이터나 기계식주차설비가 설치된곳을 진입할때 등등을 포함하여 항상 살살,부드럽게 안전운전하도록 굳게 다짐합니다.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성 동탄신영지웰에스테이트 오피스텔 B6~20층 운행용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0.09.01 |
---|---|
수원 원영빌딩(우만동 창룡문 맞은편) OTIS엘리베이터 탑사기(SIGMA MUSE Dynamic GEN2) (0) | 2020.08.30 |
부산항운회관 B3~10층 운행용 OTIS LG엘리베이터(SIGMA Di1) 탑사기(20180118 촬영) (0) | 2020.08.26 |
김해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리모델링전 LG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SIGMA) 탑사기(2017.08.07 촬영) (0) | 2020.08.26 |
2019~2020년형 OTIS엘리베이터(해외수출판 SIGMA) Di2를 목격하였습니다!!!! (0) | 2020.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