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거제 디큐브백화점(홈플러스 구간 포함) 화물용구간 OTIS엘리베이터(SIGMA FEC) 탑사기(2020.05 촬영)

Hyundai Casper 2020. 6. 21. 04:26

 

B4~B2층 운행용(홈플러스 구간,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8LBKu2rLs1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2,3,5,6층 운행용(디큐브백화점 매장내부구간,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mx3qqwlDVk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4~B2층 운행용이랑 1,2,3,5,6층 운행용은 전부 2006.06.13 FEC에 60m/min이며, 엘리베이터 1대짜리 구간입니다.

 

B4~B2층 운행용은 내외부가 도장강판(페인트칠)에 문짝 4개짜리 중앙개폐형(내외부문짝 모두 동그란고무만 붙여져 있으며 외부문짝에는 위아래로 그 동그란고무가 2개씩 총 4개가 붙여진 두꺼운문짝이 적용되었습니다. 내부문짝 만큼은 전신 모델인 FEI처럼 문틀 가운데 두툼하고 길쭉한고무 붙여진 옵션이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이며,

 

1,2,3,5,6층 운행용은 상승개폐형 호기인데 원래 6층에서 시작해서 왕복탑사하려다가 1층 도착후 직원분께서 탑승하시는 바람에 6층에서 1층까지 편도로만 탑사하였습니다.

(그래도 1,2,3,5,6층 운행용 상승개폐형 호기는 평상시 파킹모드로 외부층표시기에 P라고 표시됨과 동시에 운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운행하는 시간대에 우연히 탑사해서 다행입니다. 1층은 뒷쪽문이 열리며, 옆에 있는 1,2,3,5,6,8,9층 운행용 Di1호기 방면 통로에 보안실이 있는데 직원이 아무말씀 안하셨습니다.)


그리고 승객용구간 Di1호기에 해당하는 1,2,3,5,6,8층 운행용(전망용구간)과 B4~8층 운행용(유일하게 4층과 7층이 있으며 지상주차장이랑 연결되어 있습니다.)도 있는데 1,2,3,5,6,8층 운행용은 2대짜리가 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없고 나머지 호기는 1대짜리에 독립운행합니다.

 

B4~B3층은 홈플러스 주차장, B2층은 식품/베이커리/건강/미용/가정/주거/서적/문구/완구/의류/잡화 등 홈플러스 매장, B1층은 푸드존/홈플러스 문화센터/가전/패션몰, 1층은 패션잡화/맥도날드/박배철과자점, 2층은 여성패션, 3층은 남성패션/영캐주얼, 5층은 아동/스포츠/유니클로, 6층은 CGV매표소/CGV매점/식당가/하늘공원, 7층은 CGV영사실/지상주차장, 8층은 CGV상영관/교보문고&핫트랙스, 9층은 디큐브백화점 운영사무실/CGV영사실이 있습니다.

 

2006 OTIS(SIGMA) Freight Traction Elevator at D-Cube Department Store, Geoje, Gyeongsang-namdo,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