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역삼글라스타워(강남역 11번출입구) B3~17층 운행용 OTIS LG엘리베이터(SIGMA DS-4, 이 구간은 그대로입니다.)/2차교체(대차)전 티센크루프동양엘리베이터(現.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2020.03.29 촬영)

Hyundai Casper 2020. 4. 16. 07:45

 

북측 오른쪽호기

남측 왼쪽호기

 

북측 메인구간은 1~17층 운행용 왼쪽호기/B3~17층 운행용 오른쪽호기가 있으며,

1990년식 CV60HS(ELEMATE CELEBRUM VF, 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VF, 150m/min)으로 추정되었던 것이

2005.01 DY20L로 1차 리모델링(DY 고속모델에서 유일한 얇은문짝 사양이었습니다.)되었다가

2021년식 미쓰비시 NEXPIA-21M(NEXCUBE, ネクスキューブ)로 2차교체(대차)되었데

2대의 엘리베이터가 연동운행에 2차교체(대차)전에는 홀랜턴이 화살표기능을 했던 것으로 추정되고

장애인운전반이 있는 B3~17층 운행용 오른쪽호기에 한해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

 

남측 메인구간은 B3~17층 운행용 왼쪽호기/B1~17층 운행용 오른쪽호기가 있으며,

1990년식 CV60HS(ELEMATE CELEBRUM VF, 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VF, 150m/min) 또는

현대엘리베이터 T3-GL(TIII-GL, 내외부운전반은 당연히 미국 Dover엘리베이터랑 동일한 것입니다.) 및 MPM(당연히 VAC/VVSR/ERL이랑 동일한 운전반 사양이었을 것입니다.)으로 추정되었던 것이

2005.01 DS-4(기존제어반 사양, 얇은문짝 적용, 150m/min)로 교체(대차)된 것인데

남측 메인구간 오른쪽호기랑 달리 B3~17층 운행용 왼쪽호기의 단독호출 기능은 없습니다.

 

그외 비상용구간은 1990년식 CD10(ELEMATE CELEBRUM, 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으로 추정되었던 것이

2005~2006년식 DY30L 두꺼운문짝 사양으로 1차교체되었다가

2022년식 ACD5MRGM1(105m/min)으로 2차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B3~B2층은 주차장(2층 건물뒷편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2006년식 DY20B 2대를 사용합니다.), B1층은 감성타로(게임장 비슷한 것입니다.), 1층은 로비(2호선/신분당선 강남역 11번출입구 방면 본 건물 정문출입구)/안내데스크/SC제일은행 등, 2층은 약국/부출입구/옥외주차장, 3~17층은 오피스/병의원(성형외과/피부과/치과 등)이 있습니다.

 

2005 Thyssenkrupp Dongyang(present TKE, before replacement) Traction Elevator&2005 OTIS LG(SIGMA) Traction Elevator at Yeoksam Glass Tower(nearby Gangnam Station), Seoul, South Korea.

 

유튜브 제2계정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https://youtu.be/ybhWshYiaDE

 

https://youtu.be/2PHylZiK4U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