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1~5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대일승강기(삼일엘텍 SICON2001 MRL) 탑사기(2016.08 촬영)

Hyundai Casper 2020. 2. 19. 09:15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qfx4osTLA7o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5층 운행용 2대짜리는 2004년 1월식 삼일엘텍 SICON2001 MRL방식이 적용된 대일승강기에서

2019.08.19 현대엘리베이터 WBSS2(1000kg 13인승, 60m/min)으로 교체(대차)되었으며

(이 구간은 완전교체된 것이라 유럽기준 용량이 적용되어 있으며, 교체전이랑 교체후 모두 2대짜리가 연동운행하고 홀랜턴 예고기능이 없습니다.),

 

1~15층 운행용 3대(메인구간 1150kg 17인승 2대짜리, 비상용구간 900kg 13인승 1대짜리)는

2003년식 STVF-2(105m/min)에서 2019년 7월~2020년 1월 사이에 WBLX1으로 리모델링된 것입니다.

{1~15층 운행용 엘리베이터홀도 내외관만 봐서는 완전교체(대차)된 것으로 착각하기 쉽지만

균형추 등의 부품을 그대로 두고 권상기랑 제어반을 신형으로 교체한 것이라 유럽기준 용량이 아닌 기존 일본기준 용량이 적용된 관계로 엄연한 리모델링분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1~15층 운행용 만큼은 STVF-2시절 거울형 스테인레스스틸 내외장재를 보존한채 2019년식 WBLX1으로 리모델링할줄 알았는데 내외장재마저 하이그로시스틸+전층 외부문짝 대각선문틀 적용된 것으로 교체되는 바람에 안타깝습니다 ㅠㅠㅠ...}

 

관리상태 굉장히 좋은 편이었는데 교체(칼대차)되었다니 아깝네요 ㅠㅠㅠ ...

{부산울산경남권 및 대구경북권 등 경상도권 대부분의 건물들은 엘리베이터 기종을 최소 20년 넘게 굴리는 편이긴 하지만 동서대 냉정캠퍼스는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지금 성서쪽 20층짜리 신축건물 말고 대구서문시장 맞은편에 있는 기존 건물 한해서입니다.)처럼 교체나 리모델링 주기가 빠른 편입니다.}

 

2층에는 메인출입구랑 소향씨어터(강당)가 있고 뉴밀레니엄관 1층 주차장에서는 U-IT관 5층이랑 연결되며, U-IT관 1층에서는 글로벌빌리지 7층이랑 연결되고, 글로벌빌리지 1층 주차장에서는 현대무지개타운아파트/사상3번,사상3-1번,사상2번 마을버스 정류장으로 가실수 있습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문화센터,평생교육원)은 1994~1995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MVP(BREED, プリード)에서 2012.09.05 ACD3 GM1(90m/min)으로 칼대차되었고

ICT빌딩(M동)은 2002년식 동양엘리베이터 DY20B 두꺼운문짝 사양을 운용,

IT빌딩(B동)은 1998년식 LG산전주안공장 MEI에서 2015년 11월식 삼일엘텍으로 리모델링되어 있는데

이들 모두 엘리베이터 2대짜리가 독립운행합니다.

 

2003 Daeil MRL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Samil Eltec SICON2001 Controller) at Dongseo University Naengjeong Campus(New Millenium Building), Busan, South Korea.

 

1~5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

https://youtu.be/MIJ8uifgKzk

 

1~15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402

 https://www.youtube.com/watch?v=e3cF8sOOJO8